연기경보기를 무료로 설치해 드립니다!

0
339

귀넷카운티 소방당국이 주택을 직접 방문해 연기 경보기(smoke alarm)를 테스트하고 필요시 새 연기 경보기도 무료로 설치해주는 행사를 실시합니다.
<김현경 기자>
귀넷소방서의 토니 리 교육관은 “화재 발생 시 사람의 생명을 앗아가는 주된 원인이 연기로 인한 것”이라며 “각 가정에 설치된 연기 경보기(smoke alarm) 즉 화재경보장치는 유통기한이 약 10년으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알람의 경우는 화재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교육관은 또한 “화재현장이나 무료 설치 행사를 다니다보면 사람들은 연기경보기의 ‘삑삑-‘거리는 소리가 듣기 싫어 아예 배터리를 빼놓고 작동시키지 않은 상태로 방치해두는 가정도 많다”며 심각한 문제점이라고 밝혔습니다.

<녹취-토니리교육관1>

이에 귀넷 카운티 소방소는 해마다 6-7차례씩 비즈니스 업체가 아닌 주택을 대상으로 연기 경보기를 테스트하고 필요시 새 연기 경보기를 무료로 설치하는 행사를 치르고 있는데요,

오는 25일에는 둘루스 소재 스티브레이놀즈 선상에 있는 타운홈 섭디전인 ‘글로브 먼트(Glove Mont)’를 방문해 연기 경보기 무료 점검과 설치하는 행사를 실시합니다.

이번 행사에 자신의 집을 점검받기를 원하는 분들은 신청하실 필요는 없고 25일 당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진행될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섭디전이 많아 한국어로 통역해줄 수 있는 봉사자들이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녹취-토니리교육관2>

한편 귀넷소방국 당국은 연기 경보기 무료 점검 설치행사는 홈디포, TV 방송국, 적십자사로부터 도네이션 받은 것으로 실시한다고 전했습니다.

#문의 사항
전화: 678 518 4845 영어 770-876-1491  한국어
Email: fireprograms@gwinnettcounty.com
Courtesy of Gwinnett County Fire and Emergency Services.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