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문객 주의! 면세범위 초과 물품 집중단속!

0
334

대한민국 관세청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난 25일부터 내달 12일까지 3주간 면세범위 초과물품에 대한 집중단속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김현경 기자>
이번주를 포함해 앞으로 3주간 한국을 방문하는 분들은 주의를 기울여야겠습니다. 특히 고가의 선물을 사가시는 분들에게는 특별한 주의가 당부되겠는데요,

지난 25일인 이번주부터 8월 12일까지 인천공항에서는 해외로부터 입국하는 경우, 휴대품 검사가 대폭 강화됐는데 적발되면 내야 할 세금이 만만치 않습니다.

대한민국 관세청은 이 기간 여행자들의 휴대품 검사비율을 현재보다 30% 가량 높이고, 해외 주요 쇼핑지역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에 대한 집중단속을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면세점 고액구매자와 해외 신용카드 고액 구매자에 대해서도 입국 때 정밀하게 검사해 엄정하게 세금을 물리고, 가족과 일행에게 고가의 물품을 대리로 반입하게 하는 행위도 철저히 잡아낼 방침입니다.

단속 내용에 따르면 600달러 면세범위를 넘는 물품을 들고 입국하는 경우, 이를 ‘여행자 휴대품 신고서’에 적어 제출하면 15만원 한도 내에서 관세의 30%를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자진 신고하지 않고 적발되면 납부할 관세의 40%를, 이와 더불어 반복적인 미신고자의 경우 세번째 적발부터는 60%라는 신고불이행 가산세를 더 부담해야만 합니다.

해외입국자들에 대한 대한민국 정부의 집중단속 정보를 숙지해서 오랜만에 고국을 방문하는 여행에 피해를 입지 않기를 바랍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