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듀 2016’ 각국 한인들 잇따라 송년 행사

0
254

(서울=연합뉴스) 신유리 기자 = 연말을 맞아 세계 각국의 동포들이 다사다난했던 한해를 돌아보는 송년회를 열고 있다.

13일 각 지역 한인회에 따르면 재인도네시아한인회는 지난 7일(이하 현지시각) 자카르타 한 호텔에서 420여 명의 동포가 참석한 가운데 ‘2016 한인회 송년의 밤’을 열었다.

행사에서는 ‘2016 자랑스러운 한인상’ 시상식, 기념 공연, 사진 촬영 등이 이어졌다.

재이란한인회는 지난 8일 테헤란의 한 연회장에서 송년회 겸 K팝 경연 대회를 개최했다. 참가자들은 서로에게 송년 인사를 건네고, 청소년팀·성인팀으로 나눠 노래와 춤 실력을 겨뤘다.

캐나다 캘거리한인회는 지난 10일 캘거리한인회관에서 ‘2016 송년 파티’를 열어 각설이 타령인 ‘품바’ 공연을 선보였다. 한인회 관계자는 “행사에서는 이민자의 애환을 담은 품바 공연을 펼치고, 경품 증정, 만찬 등이 이어졌다”고 전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실리콘밸리 한인회는 오는 16일 ‘송년 감사의 밤’ 행사에서 서울문화재단 주철환 대표이사를 초청해 ‘문화적 삶’을 주제로 특강을 펼친다.

네덜란드 한인회는 오는 17일 예정된 송년회를 음악회로 꾸민다. 한인회 관계자는 “지난해를 차분히 마무리하고 새로운 해를 경건히 준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