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틀랜타 평화의 소녀상 건립위원회(위원장 김백규)에 따르면, 현재 브룩헤이븐 블랙번 파크2에 설립된 평화의 소녀상 동상이 드디어 내주 초 블랙번 파크로 완전히 옮겨져 안락된다는 소식입니다.

<김현경 기자>

애틀랜타 평화의 소녀상 건립위원회 측은 현재 브룩헤이븐 블랙번 파크2에 자리잡고 있는 애틀랜타 평화의 소녀상이 옮겨질 장소인 블랙번 파크에 새 둥지를 틀기 위해 지난 주 콘크리트 슬래브 작업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지금 하고 있는 콘크리트 작업을 이번 주안에 마친 후, 평화의 소녀상 건축물을 새 장소로 완전히 옮겨질 날짜를 다음주 초로 잡고 있습니다.

브룩헤이븐 시의회는 지난 7월, 현재 애틀랜타 평화의 소녀상이 위치한 블랙번 2 공원보다 더 넓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블랙번 공원(493 Ashford Dunwoody Rd, Brookhaven, GA 30319 )’으로 이전하기로 한다고 공식적으로 밝힌 바 있습니다.

여기에는 지난 6월 치뤘던 소녀상 제막식부터 그 이후로 블랙번 파크 2 주변 블레어 써클(Blair Circle)을 따라 3에이커되는 제한된 주차공간을 가지고 있는 주거지역 공원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 교통 혼잡을 일으켰던 이유를 포함해 이전장소보다 더 접근성 좋고 소녀상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곳으로 이전해 인신매매에 대한 다시 한번 각인되는 교육적 장소로 활용하려는 브룩헤이븐 시의회 측의 의지를 반영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옮겨지게 될 블랙번 공원은 51에이커 대지 크기로 다양한 이벤트와 축제 그리고 체육대회가 열려 수천명의 지역 사람들이 자주 찾아가는 선호공원중의 하나입니다.

이같은 애틀랜타 평화의 소녀상으로 쏟아지는 열망에 그동안 한인 동포들은 평화의 소녀상 건립을 위한 성금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왔습니다. 건립위측에 따르면, 성금은 현재까지도 계속 보내주고 있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김백규 건립위원장은 “애틀랜타 동포들의 여짓껏 보내주신 성원과 사랑에 힘입은 성금으로 소녀상이 건립돼 이전하는 모든 과정이 잘 진행돼 왔다”고 전하며, “앞으로 남은 성금은 이번에 소녀상이 이전된 블랙번 파크 안에 공원을 조성하는데 쓰이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녹취-김백규 위원장>

 

 

 

댓글을 남겨주세요.

코멘트를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