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루스 문화센터(원장 최정선)가 어제 둘루스에 위치한 퍼스트 뱁티스트 둘루스교회(2908 Georgia Highway 120, Duluth, GA 30096)에서 가을학기를 오픈했습니다. 문화센터에서는 문학, 컴퓨터, 노래교실을 비롯한 다양한 취미활동 강좌가 제공됩니다.

<김현경 기자>
어제 목요일 둘루스에 위치한 퍼스트 뱁티스트 둘루스교회(2908 Georgia Highway 120, Duluth, GA 30096)에 ‘둘루스 문화센터’가 여름 방학을 끝내고 가을 학기 문을 열었습니다.

둘루스 문화센터의 최정선 원장은 “문화센터가 문을 연지 벌써 2년이 되어가고 지난 분기때는 170여명의 수강생들이 등록해 해를 거듭할수록 발전해가고 있어 무척 보람을 느낀다”고 전하며 “이번 가을학기에는 이민생활이나 취미활동에 필요한 강좌들을 훌륭한 강사진들을 섭외해 20여개 준비했다”고 전했습니다.

<녹취-최정선 원장>

 

각 분야의 자격증을 소유한 전문 경력자들이 강사로 구성돼 있는 둘루스 문화센터에서 현재 개설돼 운영되고 있는 강좌로는 노래교실, 줌바댄스, 꽃꽂이, 생활영어, 스페인어, 중국어, 우크렐레, 장구 외 다양한 강의가 오픈돼 있습니다.

개강 첫날인 어제, 개설된 강의실을 찾아가보니 오전부터 자기 계발을 위한 시간을 계획한 한인들을 비롯한 다민족 문화권의 수강생들도 눈에 띄였습니다. 자녀들이 새로 스마트폰으로 바꿔줘서 사용하려 했지만 도저히 사용방법이 어려워 배우러 왔다는 92세 시니어도 열심인 모습이었습니다.

수강생들 중 여러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정세실리아 여성문학회 이사장을 잠깐 만나봤습니다.

<녹취-정세실리아 이사장>
한편 둘루스 문화센터 강의는 일주일에 이틀,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만 오픈을 하며, 개강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재 9, 10, 11월 성인반 강의 등록을 받고 있고, 3개월 등록비 100불을 내면 다른 여러 과목도 수강이 가능합니다.
<문의 이메일>

choi169@gmail.com
문화센터 위치 : 2908 Georgia Highway 120, Duluth, GA 30096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