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리브해를 초토화 시키고 플로리다주로 상륙해 엄청난 피해를 가져온 초강력 허리케인 얼마가 현재 조지자주로 이동하면서, 월요일 오후부터 화요일 아침까지 강력한 돌풍을 동반한 푹우가 내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이에 따라 모든 주정부와 메트로 애틀랜타 학군이 월요일 닫히며, 또한 대한항공의 모든 비행도 오늘 결항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민영 기자

최강력 허리케인 얼마가  현재 플로리다주에서 북쪽으로 향하면서 조지아주 전역에 열대성 폭풍 경보가 발령되었고, 네이슨 딜 주지사는 현재 조지아 주 159 개 카운티 모두 비상사태를 발령했습니다.

월요일 아침 일찍, 얼마는 Tampa 지역에 시속 85마일 바람과 함께 카테고리 1에 해당하는 폭풍으로 약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현재 북서쪽으로 향하여, 월요일 오후 조지아로 이동해 올 것이며, 가장 심하게 타격을 받을 시간은 월요일 밤부터 화요일 아침 일찍으로 예상된다고 전했습니다. 조지아주의 폭풍 위협은 최대 시간당 풍속 60마일 돌풍을 동반해 월요일 밤에 강력한 돌풍과 최대 6인치 폭우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며, 화요일 오후에 폭풍우는 약화되어 조지아 지역에서 완전히 빠져 나올 것으로 봅니다

월요일 오전 메트로 애틀랜타 지역에 시간당 45 마일의 돌풍이 불 것으로 예상되며, 바람은 애틀랜타 남쪽에 훨씬 강하게 나타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갑작스런 홍수 경보 (A Flash Flood Watch)는 월요일 아침부터 화요일 아침까지 발령되었습니다.

심한 바람으로 인해 나무가 쓰러지고, 구조가 손상되고, 파편이 날릴 수 있으며 정전의 가능성이 있을 것이라 전했습니다.

당국은 주민들에게 주택 외부의 가구나 쓰레기통과 은 바람에 날라갈 수 있는 모든 물건을 집 내부로 들여 올 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심한 돌풍은 지금껏 경험한 것보다 10배 가량 더 심한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바람에 의해 날릴수 있는 모든 물건은 피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정전을 대비하여, 손전등을 준비하고, 응급 처치 키트, 비상약, 통조림 식품 등 재난을 위한 필수 용품을 준비하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자택 보험과 기타 문서들은 안전하게 인봉하고 사용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하도록 하며, 더불어 주민들은 미디어나 통신 수단을 이용해 날씨 상황에 대한 정보를 수시로 확인하고, 반드시 실내에 머물라고 당부되어지고 있습니다.

한편, 조지아 주정부는 월요일과 화요일에 모든 관공소 문을 닫을 것이고 모든 메트로 애틀랜타 학군 또한월요일 휴교에 들어갑니다.

귀넷 카운티 소방 및 응급 서비스부는 월요일 아침 원래 9 월 11 일 기념식 행사를 가지려고 했으나 취소했으며 그 외의 카운티 전역에서 계획된 활동들을 취소시켰다고 전했습니다.

Tommy Rutledge 귀넷 소방 대장은 소방차, 구급차 및 특수팀 단원을 대상으로 쓰러진 나무와 잠재적 범람의 위험을 처리하기 위한 계획을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소방관들은 다중 환자 사고, 기술적인 문제 복구 및 신속한 응급 상황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소방관들에게 장비를 이중 점검하고 안전 준비를 검토하여 작업 준비 상태를 확인했고, 응급 관리국은 조지아 긴급 관리와 국토 안보부와 함께 협력하여 어떤 긴급 상황도 대응할 준비를 재확인 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강력한 허리케인 얼마로 인해 플로리다에서 이미 300 만이 넘는 가구가 일요일 정전이 되었고, 조지아 전력은 모든 상황을 일주일 내내 모니터링 해 왔으며, 가장 최악의 상황을 대비해서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조지아 전력은 웹싸이트에서 (www.georgiapower.com/storm) 허리케인 얼마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이며, 고객은 정전 경보에 가입하고 정전 상황을 보고 및 확인하며 유용한 안전 팁과 정보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전화로도  (888-891-0938)에 문의가 가능하며 하루 24 시간 동안 정전의 모든 상황을 보고하고 확인할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마지막으로 대한항공 측은 월요일 애틀랜타 하츠필드 국제공항의 모든 비행이 결항 되었다고 알렸으며,

사우스 웨스트 항공은 월요일 애틀랜타 항공편의 약 절반을 운항 할 계획이며, 화요일 정상 운항될 것이라 밝혔습니다.

델타 항공사 일요일 거의 모든 플로리다행 비행을 취소했고, 비행 상태에 대해서 반드시 웹싸이트에서 확인할 것을 조언하고 있으며, 사우스 웨스트, 델타 항공측 둘다 변경 수수료 없이 항공편 일정을 변경하도록 허용한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코멘트를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