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금요일 오후, 신용 정보회사 에퀴팩스는 최근 거대한 개인 신용 정보 누출 사건으로 인해, 2명의 최고 경영 간부를 해고 시켰다고 밝혔습니다.

이민영 기자

지난 금요일 오후, 신용 정보 회사 에퀴팩스는 최근 1억 4300 만 명에 이르는 고객의 개인 정보 누출로 인한 문제가 확대됨에 따라, 2명의 최고 경영 간부를 해고 시켰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해고된 임원진은  최고 정보 관리자와 CIO (chief information officer)와 최고 보안 책임자 (CIO)입니다.

 

회사측은 후임자로 2016년 회사에 합류하여, 국제 IT 운영을 맡고 있는 Mark Rohrwasser씨를 임시 최고 정보 관리자로 임명했고,  러스 아이레스 (Russ Ayres)씨를 임시 최고 보안 책임자로 임명했다고 전했습니다.

 

Equifax는 최근의 보안 침해에 대한 리뷰를 업데이트하는 보도 자료에서 은퇴한 임원들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회사 웹 사이트에 따르면 David Webb씨가 회사의 전 최고 정보 관리자였고,

전 보안 책임자는  Susan Mauldin씨로 Georgia 대학에서 음악 작문 학사와 석사 학위를 소지하고 있지만, 기술 보안에 관련된 교육은 전혀 받은 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나 더욱더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Equifax는 7 월 중순에서 7 월 말 사이에 해커에 의해 전국민의 반에 해당하는 쇼셜 시큐리티 번호, 운전 면허증 번호, 생년 월일등의 중요한 개인 정보를 유출됐다고 지난주에 밝혔고,

 

이 회사는 최고 재무 책임자 (CFO)를 포함한 3 명의 최고 경영자가 회사가 데이터 유출을 발견 한 후에 대중에게 이 사실을 공개하기 바로전 총 180만 달러 가치의 에쿼팩스 주식을 팔아서 대중들에게 더욱더 분노를 자아냈습니다.

 

회사측은 주식을 팔 때 임원 중 누구도 해킹을 알지 못했다고 말했고, 금요일 사임을 밝힌 임원들 중에는 누구도 이 주식 사건에 연류된 경영진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습니다.

 

에퀴팩스는 현재 수십 건의 소송, 적어도 2회 의회 위원회에 의한 청문회 그리고 주 정부와 연방 정부에 의한 조사에 직면해 있습니다.

 

한편 9 월 7 일 데이터 유출 사건이 공개 된 이래로 회사의 주식은 시장 가치 중 65 억 달러에 해당하는  37 % 가량 떨어졌으며 금요일에 거의 4 % 하락하여 주당 92.98 달러로 마감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현재 에퀘팩스는 30일 동안 고객들이 무료로 신용 정보 동결을 신청할수 있는 방안을 11월 21일까지 연장한 상태이지만, 자사 웹싸이트와 전화가 수많은 고객들의 문의로 접속이 마비되는 상황까지 발생했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오늘 월요일  오전 10시 채널 2 액션 뉴스와 WSBTV, AJC 가 협력하여, 경제전문가 클락 하워드 (Clark Howard)씨가  대규모 소비자 개인 정보 유출 사건에 대한 시민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생방송으로 진행될 것이라 밝혔습니다.

 

채널 2 액션 뉴스 앵커 Craig Lucie씨가 이 특별 방송을 주체하며, 여러 전문가로 구성된 특별 게스트들이 출연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소비자들은 라디오 뉴스 95-5 및 AM 750 또는 공식 WSB-TV Facebook 페이지 및 WSBTV.com에서 라이브로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코멘트를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