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당국은 정체되고 혼잡한 교통을 완하하기 위한 방안으로, 향후 수년내에 고속버스 운송 (Rapid Bus Transit)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안을 논의중이라 밝혔습니다 .

이민영 기자

수십 년 동안 애틀랜타 관계자들과 주민들은 심한 교통 정체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MARTA 레일 서비스를 시외로 확장 할 것인지에 대한 논쟁을 벌였고, 보통 교외 거주자들이 이 제안에 대해 반대를 해왔습니다.

애틀랜타는 이미 국내 최악의 교통 지옥이라는 불명예를 낳고 있고, 점점 더 악화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 가운데 현재 조지아 당국은 아직 조지아 주에 존재하지는 않지만 이미 대중 교통 논쟁을 변화시키고 있으며, 향후 수년 내에 이 지역의 교통 네트워크를 재구성 할 수 있는 옵션으로 고속 버스 운송(Rapid Bus Transit)시스템을 구축할 것을 논의 중이라 밝혔습니다.

고속 버스는 MARTA 라인 스시템과 같으며 단지 레일 아닌 버스입니다. 승객은 버스 정류장이 아닌 일반역에서 탑승하게 되며, 차량은 거의 정차하지 않으며 보통 애틀랜타 메트로에서 건설중인 버스 전용 도로 또는 고속도로 전용 차선을 이용하게 됩니다.

지역 당국자들은 새로운 레일 노선을 구현하기 위해 10 년 또는 그 이상 걸리지만, 고속 버스 라인은 저렴하며, 빠른 시일내에 구축될 수 있고 또한 이미 존재하거나 공사중인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어 교통 지옥을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해결책으로 떠오른 것입니다.

제레우드 로즈웰 시장과 다른 3 명의 당국자들은 최근 로스 앤젤레스를 방문하여 해당 도시의 고속 버스 시스템을 관찰했고, 플튼 카운티 당국은 내년에 대중 교통 개발을 위한 계획을 투표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제레우드 로스웰 시장은 AJC 측에 고속도로 400번 익스프레스 레인은 구축하는데 아마 3 년 정도 시간이 소요될 것이라고 이야기 했으며, 신속한 대중교통 시스템은 4년 안에 운영이 될 것이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플튼 카운티 뿐 아니라 Atlanta시, Gwinnett 및 Clayton 카운티 및 MARTA 자체는 모두 고속 버스 운송 시스템 (Rapid Bus Transit)과 같은 대중 교통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MARTA를 2 번 거부한 귀넷 카운티 조차 현재 대중 교통을 연구하고 있으며 네쉬 위원장 또한 고속 버스 대중 교통에 대한 옵션을 열어 놓을 것이라는  신호를 보냈으며, 네쉬 위원장은, 교통 혼잡 해결 방안으로 하나 이상의 옵션이 있다는 것을 주민들에게 알려주고 싶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한편,  급행 버스 수송체계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지역이 필요로하는 보다 광범위한 레일 시스템을 대체 할 수는 없다고 반대하는 관계자들도 있습니다. 그들은 고속 버스 라인이 A 지점에서 B 지점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일 수는 있지만 현재 애틀랜타가 노력하고 있는 자동차 중심 통근 패턴을 걷기 쉬운 지역으로 전환하기 위한 개발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코멘트를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