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연말과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하여, 차량 위에 크리스마스 트리를 묶고 이동하는 차량들을 모습은 드문 광경이 아닙니다.

 

그러나 전국 자동차 협회 나무 운반 과정에 있어 신중을 기해야한다고 경고했습니다.

 

지난 3 년 동안 자동차 클럽은 약 20 %의 운전자가 나무를 차량에 제대로 고정시키지 못했고, 그래서 운전자의 자동차뿐만 아니라 도로에 있는 다른 모든 운전자들을 위험에 빠뜨리는 상황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오토 엔지니어링 및 산업 관계 담당자 그렉 브래넌 (Greg Brannon)씨는 성명서를 통해 나무 주위를 감싸고 문턱이나 창문을 통해 묶어 놓은 끈은 차량 문과 창문 틀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고, 차량 운전자들은 크리스마스 트리를 지붕 선반 (Roof rack) 이 없는 상태에서 절대 차량위에 올려 놓으면 안된다고 경고했습니다.

자동차 클럽에 따르면 지난 4 년 동안 도로 파편으로 20 만 건 이상의 충돌 사고가 발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그중 3분의 2의 사고는 크리스마스 나무와 같은 무언가가 차량으로부터 도로에 떨어지면서 다른 차량에 충돌하는 사고라 밝혔습니다.

 

또한 지난 몇 년 간 발생한 20 만 건 이상의 파편과 관련된 사고로 약 39,000 건의 부상과 500 건의 사망이 발생했다고  전했습니다.

 

나무가 자동차에서 도로로 떨어지는 경우 운전자에게는 벌금과 더불어, 감옥형이 발생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즉  조지아 법에 따르면 운전자에게 5,000 달러의 벌금이 부과되거나 1 년을 감옥형을 규정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자동차 클럽은 안전하게 크리스마스 트리를 이동하기 위한 다음과 같은 팁을 제공했습니다.

 

1.지붕 선반이 장착 된 차량을 사용하거나 트럭 또는 SUV 차량,  밴 또는 미니 밴차량 등 나무가 차량 내부에 싣어 문이 닫힐 수 있는 차량을 사용해야 합니다.

 

2. 견고한 밧줄 또는 나일론 래칫 스트랩을 사용하여 트리를 지붕 랙에 고정시켜야 합니다. 운전자들은 종종 나무 구매처에서 주는 얇은 끈을 사용하지 말아야 하고, 나무를 차량 위에 고정할때, 반드시 위, 중앙, 아래쪽 부분에 나무를 고정시켜야 합니다.

 

3. 나무를 차량에 연결하기 전에 나무를 넷에서 빼지말며, 최소한 나뭇 가지가 묶여 있는 상태를 유지해 운반해야 합니다.

 

4. 차량 위에 싣은 나무 밑에 오래된 담요를 깔아 차량이나 트럭의 페인트가 긁히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5. 나무가 지붕에 묶여 있다면 나무의 아랫쪽이 항상 차량의 앞을 향해야 합니다.

 

6. 나무를 단단히 고정시키고 차량에서 떨어져 나오지 않도록 여러 방향에서 강하게 잡아 당겨 운전전에 끈을 확인해야 합니다.

 

7.천천히 주행하고 지방 도로를 사용하여 차량에서 트리가 떨어져 다른 차량의 경로를 가로막을 수 있는기회를 줄이도록 당부하고 있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