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스사진2낙스사진3

재미한국학교협의회(총회장 최미영,NAKS) ‘제34회 정기총회와 학술대회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콜로라도주 덴버 르네상스호텔에서 열렸습니다.
<김현경 기자>
학술대회에 앞서 13,14일 양일에 걸쳐 한국학교 운영자 사례 발표와 워크숍으로 구성된 한국어 교원 양성 집중연수가 이뤄졌으며, 학술대회에는 차세대 미래 교육을 위해 미국 14개 지역협의회에서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는 500여명의 교사들이 참석했습니다.

‘소통과 공감의 열린 한국어 교육’이라는 주제로 열린 NAKS의 제34회 정기총회와 학술대회에서는  국립국어원 송철의 원장의 전체강연을 시작으로 한국어 교수, 학습 활동, 역사, 문화와 같은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제12회 나의 꿈 말하기 대회’, ‘제6회 <백범일지> 독서감상문 쓰기 대회’, ‘제2회 정주영 에세이 공모 대회’, ‘한국역사문화 리더십 캠프’, ‘한국문화체험관’을 개최하기도 했습니다.

특별히 애틀랜타 한국학교 송미령교장이 대한민국 교육부장관상을 표창받았으며 선우인호 재미한국학교 동남부협의회회장이 25년 근속교사상을 수여받았습니다.

<녹취-송미령교장>

또한 애틀랜타 한국학교 안은영 교사가 “한국학교 성인반 학생들을 위한 효과적인 문법 연습 활동”라는 주제로 강의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한편, 이번 정기총회결과 신임회장에 워싱턴지역 협의회 이승민씨가 선출됐으며 부회장에 동중부지역협의회 오정선미씨, 북가주지역협의회 장은영씨가 선출됐습니다.

신임 이승민 회장의 인사말이 있었습니다.

<녹취-이승민회장>

한편 NAKS가 주최하는 2017년 “제35차 정기총회와 학술대회”는 애틀랜타 다운타운에 소재한 메리엇호텔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녹취-선우인호회장>

댓글을 남겨주세요.

코멘트를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