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기 일식, 북동부 조지아 인파 몰려–최상 관찰 시간 2:35-37분

0
271

8월 21일 오늘 100년에 한번 발생하는 개기 일식을 볼 수 있는 완벽한 장소를 찾기위에 북부 조지아에 많은 관광 인파가 몰리고 있고, 이에 조지아 교통부는 막판 도로 교통 안전 전검 전략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둘루스와 스와니 지역은 2시26분에 개기일식이 최상으로 관찰될 수 있을 것이라 밝혔습니다.

 

이민영 기자

 

오늘 8월 21일 월요일 거의 100 년 만에 처음으로 해안에서 해안까지 개기 일식이 발생하는 날입니다. 개기 일식 통과선에 걸려 있는  조지아 카운티들은 수개월 동안 이 날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애틀랜타 메트로  전역의 사람들은 여전히 막판 일식 안경을 찾기 위해 애쓰고 있고, 일식을 볼 수있는 완벽한 장소를 찾는 많은 사람들이 산으로 향하고 있으며, 북부 조지아에 많은 관광객이 몰리고 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금요일, 해버샴 카운티의 비상 관리 명령 센터 공공 안전 지도자들은 월요일 개기 일식에 앞서 그들의 계획을 다시 한번 점검했다고 밝혔습니다.

 

하버샴 (Habersham), 화이트 (White) 및 라본 (Rabun) 카운티는 개기 일식의 거의 100% 통과선으로  조지아 북동쪽의 도로는 금요일 오후 벌써부터 차량과 캠핑 카로 채워지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조지아 경찰 담당자인 존슨씨는 지방 및 주정부 기관이 오랫동안 협력해 교통량을 계속 통제하고 사람들을 안전하게 지키는 전략을 세워 왔다고 밝혔습니다.

 

조지아 교통부는 북동부 조지아의 모든 공사를 중단하여 모든 차선을 개방할 것이며, 메트로 애틀란타로부터 지원받은 고속도로 응급 대응단을  배치할 것이라 전했습니다.

 

당국은 사고나 버스 전복과 같은 최악의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고 경찰은 다음과 같은 사항을 지켜달라고 당부하고 있습니다.

즉 긴급 차량을 위해 운전자들에게 도로 가장 자리에 차를 세워선 안되고, 산만하게 운전하지 말아야 하며, 운전중인 경우 헤드 라이트를 켜야 합니다.

 

또한 개기 일식을 관찰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NASA가 인정한 안경을 착용하여야 하며, 안경을 쓰고 고개를 들고, 관찰후에는 안경을 낀채로 고개를 내려 벗어야 합니다.

 

한편, 스와니 지역은 98.5% 달이 태양을 가릴것이며, 달이 태양을 오후 1시 6분에 가리기 시작해서 2시간 55분 동안 진행될 것이고, 관찰 하기 최상의 시간은 오후 2시 36분입니다.

 

둘루스, 알파레타 지역은지역은 98.1 % 가 가리워지며, 1시 6분에 시작하여, 2시간 55분 동안 진행되며, 최상의 시간은 2시 36분입니다.

 

로렌스빌 지녁은 98.3% 가리며, 관찰하기 좋은 시간은 오후 2:37분 입니다.

어거스타 지역은 99.6% 진행되며, 1시 11분에 시작하여, 2시간 54분 동안 진행되고, 관찰 최고의 시간은 2시42분 입니다.

에슨스 지역은 99.1%로 1시 07분에 시작하며, 오후 2시 38분에 가장 잘 볼수 있습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