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 96.7 / AM790 온라인 방송 | 보이는 라디오

검찰, 전 민주당 사무부총장 구속영장…10억 수수 혐의

검찰, 전 민주당 사무부총장 구속영장…10억 수수 혐의

[앵커]

검찰이 전 더불어민주당 사무부총장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검찰은 국회의원 선거자금과 각종 청탁 명목으로 사업가에게서 10억원이 넘는 돈을 챙긴 것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박수주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중앙지검이 이정근 전 더불어민주당 사무부총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이 씨는 2019년부터 3년간 각종 청탁과 선거비용 명목으로 사업가 박 모 씨로부터 10억 1천만원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공무원과 공공기관 임원 등을 상대로 정부지원금 배정부터 마스크 사업 관련 인허가와 임직원 승진 같은 청탁을 해주겠다고 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 씨는 이 과정에서 문재인 정부 청와대 핵심 관계자와 민주당 중진 의원 등과의 친분을 내세우기도 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검찰은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 혐의와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등을 적용했습니다.

앞서 이 씨는 단순한 개인 간 채권·채무 관계에 불과하다며 관련 의혹을 모두 부인한 바 있습니다.

“저에게 제기된 여러 가지 의혹들은 사실과 다릅니다. 오늘 검사실에서 충분히, 그리고 성실하게 답변 잘 하겠습니다.”

하지만 검찰은 압수수색과 계좌추적 등을 통해 확보한 증거를 토대로 사업가 박 씨 주장에 신빙성이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특히 박 씨의 휴대전화에서 녹음파일과 문자 등을 다수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구속영장을 발부받은 뒤 실제 청탁 성사 여부와 전 정권 핵심 인사들과의 연관성 등을 더 수사한다는 계획입니다.

이 씨는 3월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에 출마한 것과 관련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등으로 이달 초 불구속 기소되기도 했습니다.

이 씨는 2016년부터 올해까지 서초갑 국회의원 후보와 서초구청장 후보로 여러차례 출마했지만 잇따라 낙선했고, 문재인·이재명 대선 후보의 선거대책위원회 부본부장을 맡은 바 있습니다.

연합뉴스TV 박수주입니다. (sooju@yna.co.kr)

#이정근 #압수수색 #계좌추적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Atlanta Radio Korea

Atlanta Radio Korea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 FM96.7 | AM790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