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결혼 여성들의 새로운 조직 만들어진다!

0
27

외국남성과 결혼한 한인여성들의 모임인 ‘조지아 국제결혼여성회'(World-KIMWA (World Federation of Korean Inter-Married Women’s Association) Georgia) 가 창립됩니다. 이에 오는 1일 한인회관에서는 창립총회가 개최된다는 소식입니다.

<김현경 기자>

 

‘조지아 국제결혼여성회'(KIMWA Georgia) 는 조지아주에 거주하는 한인 국제결혼여성들의 네트워크를 통해 상호 유대를 돈독히 하고 국제결혼 여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각종 교육프로그램과 세미나 개최, 불우이웃돕기, 차세대 육성과 지원, 한인커뮤니티 봉사활동 처럼 지역사회 발전과 주류사회와의 교류협력에 기여할 목적으로 창립하게 됩니다.

초대회장은 김영님 전 한미부인회 회장입니다.

한편 이번 조지아지회가 발족되는 국제결혼여성회, 즉 월드킴와외에 국제결혼을 한 여성단체인 또다른 단체인 한미부인회(KAWA)가 있습니다.

김 초대 회장은 월드킴와와 한미부인회(KAWA)와의 차이점에 대해 “월드킴와는 미국인 남편에 제한하지 않고 국제결혼을 한 모든 여성들의 단체”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김 회장은 이번에 결성되는 조지아 국제결혼여성회를 통해 각국의 문화이해를 위한(특히 국제결혼가정 자녀를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할 것이며, 지역사회 봉사에 초점을 두고 열심히 이끌어 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