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넷 카운티 I-985에 비행기 비상착륙 보고서 발표
지난 금요일 미국 교통안전위원회(National Traffic Safety Board)는 지난 1월 24일에 뷰포드(Buford)의 한 고속도로에서 단일 엔진 비행기가 비상 착륙하게 된 것에 대해 새로운 세부 사항이 포함된 예비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이 사고는 소형 비행기가 고속도로에 비상 착륙하여 귀넷 카운티(Gwinnett County)의 I-985의 모든 차선을 폐쇄하였고, 연방항공청은 단일 엔진 비행기인 Piper PA-28의 두 명의 조종사가 비상 착륙했다고 보고 했습니다.
예비 보고서에 따르면, 탑승했던 조종사는 비행 교관과 학생 조종사로, 머뉴버(maneuvers) 비행 연습을 하고 있었으며 착륙하기 위해 공항을 돌아가려고 한다고 말했습니다.
비행 교관은 학생에게 두 연료 탱크 중 반대 연료 탱크로 교체하도록 요청한 후, 갑자기 엔진이 모든 동력을 잃었다고 밝혔습니다. 이후 인근 공항까지 갈 수 없다고 판단되어 I-985로 비상 착륙하였고, 이 과정에 비행기의 노즈 랜딩 기어(nose landing gear)와 오른쪽 날개가 손상되었습니다.
귀넷 카운티 소방관들은 오후 4시 13분쯤 현장에 출동했고, I-85 북쪽 방향 출구를 지나서 세미 트랙터 트레일러와 충돌했다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미국 교통안전위원회는 예비 보고서에 이 사고를 예기치 않은 엔진의 동력 손실로 인한 사고로 마무리했습니다.
연방 항공청의 검사관은 사고 현장에 출동해 잔해를 조사하였고, 오른쪽 날개가 상당히 손상되었으며, 잔해는 추가 조사를 위해 보관 중입니다.
ARK 뉴스 유수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