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 96.7 / AM790 온라인 방송 | 보이는 라디오

[긴급] 2.4 도 지진발생, 올해들어 세번째

<유진  리 기자> 지질 조사국 USGS 는 조지아 동부 중부에서 27일 이른 시각에 규모 2.4의 지진이 일어났다고 밝혔습니다.  이 지진은 올해 조지아에 발생한  3번째 지진으로 그 강도가 가장 센 것으로 기록됐습니다. 유진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듣기)

관계자들은 지진이 링컨턴에서 3.8 마일 떨어진 윌크스 카운티의 진원지에서 27일 오전 12시 17 분에 발생했습다고 밝히고 발생 지점은 지하 5km라고 말했습니다.

지진 발생 지역은 어거스타에서 서북서쪽으로 약 35 마일, 에덴스에서 남남동쪽으로 약 50 마일, 애틀랜타에서 동쪽으로 약 105 마일 이라고 폭스 애틀랜타는 보도했습니다.

이날 지진은 적어도 올해 조지아에서 기록 된 세 번째 지진이고 이번 달에만 두 번째입니다.

이달 9일에는 진도 1.8의 지진이 포사이스 카운티에서 발생했으며 당시 셰리프 당국은 “올해가 얼마남지 않았고 지진에 대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지난 2월에는 릴번 인근에서 규모 2.3의 지진이 발생 했는데, 멤피스 대학의 지진 연구 및 정보 센터에 따르면 지진은 약 3 마일의 깊이였으며 애틀랜타 에서 북동쪽으로 18 마일의 중심에 있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환태평양 지구대인 미국의 서부해안과 달리 미동남부 지역에서의 지진발생은 매우 드문 현상인데, 과학자들은 경미하지만 한 달에 2번이나 발생한 지진의 원인 파악에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ARK 뉴스 유진 리 입니다.

 

미국 지질 조사국 (United States Geological Survey)은 조지아 동부 중부에서 일요일 이른 일요일에 규모 2.4의 지진이 발생한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Shutterstock)/PATCH.COM

유진 리

유진 리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