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회견하는 장영하 변호사
기자회견하는 장영하 변호사

‘굿바이 이재명’ 저자 장영하 변호사가 12일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관련 자료를 보여주며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굿바이 이재명’ 장영하, 국회 회견…李 형·형수에 “개XX” 34개 파일

李 “깊이 사과” 이어 與 “즉시 고발”…野 “당황해서 허둥” 공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욕설과 막말이 담긴 통화 녹음 파일 34건이 18일 국회에서 공개됐다.

‘굿바이 이재명’ 저자인 장영하 변호사는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후보의 육성이 담긴 160분 분량의 녹음 파일을 언론에 공개했다. 장 변호사는 국민의힘 이재명비리국민검증특위 소속이나, 이날 회견은 개인 자격으로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 변호사는 회견에서 “이 후보가 전화로 형과 형수에게 개XX, XX놈, X신, 찌질이, 불쌍한 인간 등 모멸적 욕설을 반복적으로 퍼부었다”고 지적했다.

앞서 유튜브 등을 통해 유포된 이 후보의 이른바 ‘형수 욕설’ 파일이 서너 건 포함됐으나, 대부분은 이날 처음 공개된 것이라고 장 변호사는 설명했다.

국민의힘이 전면에 나서지 않았지만, 선대본부 산하 클린선거전략본부가 장 변호사 회견을 직간접적으로 지원한 것으로 전해졌다.

기자회견장 대관도 국민의힘 선대본부 대변인 명의로 이뤄졌다.

장 변호사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오래 전부터 개인적으로 파일을 갖고 있었다”며 “잘 안 들리는 부분을 보완하기 위한 음질 보정 작업에 시간이 걸려 공개가 늦었다”고 말했다.

파일 입수 경위에 대해서는 “설명하기 어렵다”고 했다.

About the Author: king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