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 96.7 / AM790 온라인 방송 | 보이는 라디오

[뉴스초점] “원전 ‘K-택소노미’에 포함…탄소중립 실현 핵심”

[뉴스초점]-“원전-‘k-택소노미’에-포함…탄소중립-실현-핵심”

[뉴스초점] “원전 ‘K-택소노미’에 포함…탄소중립 실현 핵심”

이번주 초 환경부가 윤석열 정부 핵심 추진과제를 담은 업무보고를 진행했죠.

특히 원자력발전을 한국형 녹색분류체계, K-택소노미에 포함시키기로 하면서 관심입니다.

이 밖에도 향후 우리나라의 주요 환경 정책의 방향에 대해 한화진 환경부 장관 직접 모시고 자세한 이야기 들어보겠습니다.

장관님 안녕하세요.

최근 유럽연합, EU도 ‘그린 택소노미’에 원자력 발전을 포함시켰죠. ‘K-택소노미’에도 원전을 포함시키는 방안을 추진하는건데, 우선 이 분류체계가 중요한 이유가 뭔가요.

‘K-택소노미’ 재검토를 통해 원전을 포함시킨다면 탄소중립 정책 추진엔 구체적으로 어떤 영향이 있을까요?

결국 탄소중립 목표 달성이 중요할 수 있을텐데요. 글로벌 경제 상황 악화 속 국제사회와 약속한 2030년까지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NDC 달성이 어려워지고 있다는 우려도 많습니다. 현재 상황을 어떻게 보시나요.

그간 산업계도 현실적인 목표와 이행을 주장해 왔는데, 방법이 있을까요?

한편 환경이 기업 투자의 관점에서도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전세계 금융기관들이 ‘환경’을 투자 기준에 반영하고 있고, 국내 기업도 앞다투어 ESG 경영을 도입한 이유일 텐데요. 정부 입장에선 어떻게 준비하고 있으신가요.

지난 3월 UN 환경총회에선 2024년까지 플라스틱 오염을 끝내겠다며 협약 체결을 의결했습니다. 결국 플라스틱뿐 아니라 여러 자원의 순환이 중요해지고 있는 것이죠?

국민들 일상과 밀접한 다른 이야기도 해보겠습니다. 최근 창원시 수돗물에서 유충이 발견돼 불안감이 커진 바 있습니다. 수돗물 안전에는 이상없는 것인지요.

미세먼지도 항상 국민적 이슈입니다. 팬데믹 시기가 지나고 산업활동 증가로 다시 발생량이 늘어나면 어쩌나 걱정입니다. 대책이 있을까요.

마지막으로 앞으로 꼭 이루고 싶은 환경정책이 있다면 어떤게 있을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Atlanta Radio Korea

Atlanta Radio Korea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 FM96.7 | AM790

Leave a Replay

최신 한국뉴스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Send this to a fri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