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대통령으로 문재인 대통령이 결정되면서 새 대통령에게 바라는 메시지가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애틀랜타 동포들의 생각을 들어봤습니다.

<김현경 기자>
어제 9일은 한국시간으로 대한민국 제19대 대통령을 선출하는 국민투표가일제히 실시됐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으로 촉발된 장미대선이 치뤄진 대한민국의 제 19대 대통령으로 더불어민주당 후보인 문재인 대통령이 당선됐습니다.

사상 초유의 대통령 탄핵으로 이뤄진 보궐 선거인만큼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새 대통령에게 바라는 점도 다른 어느 때보다 더 많았을 것으로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이에 우리 애틀랜타 동포들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바라는 점은 무엇인지 물어봤습니다.

<녹취-동포1>

<녹취-동포2>

<녹취-동포3>
60대 이상의 시니어들은 대한민국이 국정농단으로 엇나간 국가기능을 바로잡고 특권세력과의 잘못 뒤엉킨 사슬을 과감히 끊어냄은 물론 불안감으로 마음 편하지 않은 국민들의 안보위기 해결에 앞장서 줄 것을 바란다는 의견이 대세였습니다.

<녹취-시니어>
역시 20대 젊은 친구들은 무조건 돈을 벌기 위해 직장을 잡는 나라가 아니라 꿈을 잃지 않고 살아갈 수 있는 나라였으면 하는 일자리에 대한 생각들이었습니다.

<녹취-20대 대학생>
한편 치열했던 조기 대선을 마치면서 새 역사의 지평을 열어갈 제19대 대통령에게 바라는 마음은 모두 한가지였습니다. 국민들이 불안해하지 않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나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