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한국학교협의회 동남부지역협의회(회장 선우인호)는 ‘제 18회 동남부 어린이 동요 부르기 대회’를 지난 6일 프라미스 한국학교(Promise Church of Atlanta)에서 개최했습니다.

<김현경 기자>
프라미스 한국학교에서 지난 주말 열었던 동요부르기 대회에는 동남부 한국학교협의회(회장 선우인호) 회원학교 재학생으로, 킨더(K)를 비롯한 초등생 1,2,3학년이 참여했습니다.

15개 한국학교에서 39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는 ‘이 세상 모든 것 다 주고 싶어’를 부른 슈가로프 한국학교의 유예린 양이 대상을 차지했습니다. 또 김보라, 김피오나, 조하음, 유은혜 어린이 4명이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대상을 받은 슈가로프 한국학교 2학년의 유예린 양의 대회 노래와 수상 소감입니다.

<녹취-유예린 노래>

<녹취-유예린 소감>
동남부협의회 선우인호 회장은 “치열한 경쟁을 뚫고 학교 대표로 이 자리에 참석하게 됐으니 마음껏 기량을 발휘하기를 바란다”며 동요 대회도 교육의 연장이니 부모님들께서도 수상하지 못한 친구들에게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습니다.

<녹취-선우인호회장>
이어 대회 참가자들이 해당 학년에 따른 지정곡과 자유곡 각각 한 곡씩 1절만 불렀습니다. 지정곡과 자유곡을 부른 참가자들 중에서 대상 1명, 각 학년별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에게 상장과 상패수여가 있었습니다.
<입상자>

#대상 유예린
#최우수 김보라, 김피오나, 조하음, 유은혜
#우수 정하람 박연우 이소희 신서하 정지우 이하선 김지유 핸슨 보배
#장려 해리스 민재 추현우 김누가 강지우 전다열 최한비 김아론 변지윤 박다연 강지영 박훈 지올리비아
#인기상 해리스 민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