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 96.7 / AM790 온라인 방송 | 보이는 라디오

리비안 전기 자동차, 조지아 전기차 생산 2025년으로 연기

리비안 전기 자동차가 조지아에서 전기 자동차 생산을 1년 연기한다고 지난 9일 발표했습니다. 리비안 전기차는 금년 초 50억 달러를 투자해 7,500명의 인력을 고용하는 대규모 전기차 공장 건설을 조지아에 건설한다는 발표를 한 바 있습니다.

리비안 전기차 생산이 연기된 이유는 환경 단체들과 일부 지역 시민들이 공장 건설 반대 소송을 제기하면서, Morgan 카운티 법원에 의해 15억 달러의 주정부 세제 혜택에 제동이 걸렸기 때문입니다.

리비안 전기차는 본래 크로스오버 전기차 생산을 2024년부터 양산한다는 계획을 세웠지만 모건 카운티 법원의 판결로 인해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없게 돼 생산 시점을 1년 연장하고, R2 차량 생산은 2026년으로 연기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리비안 전기차 재무 담당 McDonough 사장은 현재의 불확실한 상황에서도 조지아에 전기차 공장을 건설한다는 리비안의 의지는 확고하며, 조지아 주정부와 이 문제를 계속 논의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리비안 전기차는 모건 카운티 법원의 판결에 재심 판결을 요청한 상태입니다.

김영철 기자

김영철 기자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