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 96.7 / AM790 온라인 방송 | 보이는 라디오

메디케이드 / 피치케어 수혜자, 4월1일까지 수혜 자격 갱신해야

<앵커>

시니어를 위한 주정부 의료보험 메디케이드와 어린이 의료보험 피치케어 수혜자는 4월1일까지 수혜 자격을 갱신해야 한다고 조지아 보건국이 발표했습니다.

<기자>

지난 코로나 팬데믹 기간 동안 중단됐던 메디케이드와 피치케어 수혜자에 대한 연간 자격 심사가 다시 부활합니다. 조지아 휴먼 서비스 당국과 의료 보건국은 65세 이상을 위한 메디케이드와  어린이 의료보험 피치케어 수혜자는  의료 보험 혜택을 지속하기 위해서 4월1일까지 수혜 자격과 관련한 신상 정보를 갱신해 달라고 발표했습니다.

조지아 의료 보건국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2020년 3월부터 중단됐던 의료 보험 수혜 자격 갱신 작업을 금년 4월1일부터 다시 정상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4월1일까지 기본 정보를 갱신한 사람은 수혜 자격이 연장되며, 4월1일까지 정보 제출을 하지 않은 사람은 현재 의료보험이 만료되면 의료 보험 수혜 자격을 상실하게 됩니다.

정보 갱신 작업은 조지아 보건국 홈페이지 www. gateway.ga.gov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으며, 조지아 보건국(DFCS) 사무소에 직접 방문을 통해서도 할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을 하기 위해서는 온라인으로 반드시 예약을 해야 합니다. (온라인 예약 사이트, dfcs.georgia.gov/locations). 또한 전화 번호 1-877-423-4746으로도 정보 갱신을 할 수 있습니다.

한편, 주정부의 어린이 의료 보험 수혜를 원하는 가정은 주정부 보건국 사이트에서 (https://dch.georgia.gov/peachcare-kids/eligibility-criteria)  수혜 자격 조건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김영철 기자

김영철 기자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