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 96.7 / AM790 온라인 방송 | 보이는 라디오

메타버스서 초등생∼고교생 11명 성착취 30대 남성 구속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서 11명의 여자 아동·청소년을 성착취한 30대 남성이 구속돼 검찰로 넘겨졌다.

경기북부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A씨를 구속해 지난 8일 검찰로 송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른바 ‘온라인 그루밍’을 통해 A씨에게 당한 피해자들은 초등생부터 고교생까지 다양했다.

A씨는 제페토 상의 가상 캐릭터인 ‘아바타’를 아이돌처럼 화려하게 꾸미고 이에 관심을 보인 여자 아동·청소년에게 아이템이나 기프티콘 등을 선물하면서 신뢰 관계를 형성했다.

그 뒤 자신의 신체 부위 사진을 찍어서 피해자들에게 보낸 뒤 피해자의 신체 사진 등을 요구하는 수법을 썼다.

A씨가 이렇게 제작한 성착취물을 다른 곳에 배포하지는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지난해 9월 시행된 아동·청소년 대상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위장 수사 기법 허용 이후 이번 사건의 첩보를 접수, 위장 수사를 통해 A씨를 주거지에서 검거했다.

또 2차 피해 방지를 위해 A씨가 제작한 성착취물을 삭제했으며 A씨의 계정 폐쇄도 해당 업체에 요청한 상태다.

경찰 관계자는 “피해 아동·청소년들을 보호기관에 연계하는 등 피해자 보호를 위해 지원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메타버스 공간에서 벌어지는 디지털 성범죄를 엄정히 단속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그루밍 (PG)
온라인 그루밍 (PG)

[장현경 제작] 일러스트

king

king

Leave a Replay

최신 한국뉴스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Send this to a fri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