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이성윤 교수 통일 강연회 개최

0
230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애틀랜타협의회(회장 조성혁)는 오는 25일 미국 통일안보전문가 터프츠 대학의 이성윤 교수를 초빙해 통일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김현경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애틀랜타협의회(회장 조성혁)가 주최하는 통일강연회가 오는 25일 토요일 애틀랜타 한인회관에서 개최합니다. 이성윤 교수의 이번 통일강연회는 애틀랜타에서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갖는 것으로 작년 강연회때 “북한의 대외전략과 한미대응 방향 “이라는 주제로 포괄적인 내용이 진행돼 이번 강연회는 더욱 구체적이고 자세한 대응 전략과 함께 동포들의 질의와 응답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협의회 조성혁 회장은 “통일 강연회를 통해 북한의 현 생활이나 실상을 알려 동포들이 이해하고 인권에 대해 생각해보며 올바르게 통일 대응 전략을 세울 수 있다”며  “강연회가 동포들에게 당장의 큰 효과는 없지만 통일로 한 걸음 나갈 수 있게 진전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녹취-조성혁 회장>
이성윤 교수는 보스턴에 소재한 터프츠대 플레처 외교전문대학원 교수로서 오랜 시간 북한 문제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유력 매체인 <월스트리트 저널> <로스앤젤레스 타임스>에 북한과 관련한 글을 기고하며 방송 매체와 미 전역 민주평통 지역협의회에서 주최하는 강연회에 출연해 한반도 문제에 관한 여론을 형성하는 데 일조하고 있습니다.

한편 민주평통 애틀랜타협의회는 오는 4월 2일 레이크 레니어 골프장에서 차세대 육성기금 마련을 위한 골프대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매년 이같은 대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협의회는 통일 글짓기, 도전 통일 골든벨과 같은 다양한 사회간접 교육대회를 통해 통일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문의 >
6787790464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