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름즈 후보 놀우드 후보보다 2% 앞서

0
7

애틀랜타 시장 후보 경쟁자들의 최근 여론조사가 지난 금요일 공개되었고, 케이샤 랜즈 바름즈 후보가 메리 놀우드 후보 보다 2% 지지율을 앞서 처음으로 선두자리에 올랐다고 전했습니다.

이민영 기자

화요일 애틀랜타 시장 선거일을 바로 앞두고, 8명의 시장 후보들은 카심 리드 시장을

이어 다음 시장이 되기 위한 치열한 경쟁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가장 최근의 WSB-TV, 애틀란타 저널 헌법, 랜드마크 커뮤니케이션 (Landmark Communications)의 합동 여론조사가 금요일 공개되었습니다.

여론조사는 750 명의 유권자들에게 오늘 애틀랜타 시장 선거가 실시되면 누구에게 투표하겠습니까?라고 물었고,  Keisha Lance Bottoms는 25.4 % 지지율을  Mary Norwood 후보는 23.4 % 지지율로 2 점 차이로 선두 자리에 올랐다고 전했습니다. 즉 매번 여론조사에서 선두자리를 지켰던 메리놀우드 후보가 2위로 물러난 것입니다.

여론 전문가들은 놀우드 후보의 선거운동이, 너무 평탄하게 진행되고 있다면서, 놀우드 후보가 어떤 공약을 내세웠던 지지율 30%를 넘기지 못했고, 그 결과 선두자리를 끝까지 유지하지 못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바름즈 후보와 놀우드 후보 둘다, 20 %대의 지지율을 얻고 있고, 나머지 후보들은 훨씬 뒤쳐져 있다는 결과를 얻어, 다른 후보가 결선 후보자가 될 가능성을 미약해 보인다고 언급했습니다

Peter Aman 후보는12 퍼센트 이상의 지지율을 올리지 못했고, Cathy Woolard 후보와 Vincent Fort 후보 역시 지난 여론조사보다 지지율을 증가했지만, 두자리 수 이상을 기록하지 못했다고 전했습니다.

시져미췔 후보 또한 기권한 스털링 후보로 부터 강한 지지와, 자금을 마련했지만, 그러한 요소가 유권자들과는 연결되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결국 이번 여론조사는 계속해서 앞섰던  놀우드 후보와 바름즈 후보가 결선 투표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문가는 평론했습니다.

이번 여론조사에서 아직 결정을 안한 유권자는 6% 미만으로 나타났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지난주 애틀랜타 일부 주민들은 다음 애틀랜타 시장 후보 한명을 지지하는 소위

로보콜 (robocall) 에 대해서, 불쾌감을 표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로보콜은 자동 선거 캠페인 전화로써 케이샤 랜즈 바름즈 후보를 지지라는 내용이였고, 유권자들에게 애틀랜타를 블랙으로 유지 (Keep Atlanta black) 하자라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즉 정확한 로보콜의 내용은 애틀랜타를 흑인 시장으로 계속 유지하고, 케이샤 랜즈 바름즈 후보에  투표 하십시요 라고 전하면서 시저 미췔 후보에 대한 표는 낭비이며, 바름즈 후보만이 애틀랜타 시청이 백인이 후임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라는 내용이였다고 전했습니다.

이 사건은 WSB-TV, AJC 와 랜드 마크 커뮤니케이션 설문 조사에서 랜스 보름즈 후보가 메리 노놀우드 후보보다 2 점 앞서 선두자리를 유지하고 있다는 소식후에 바로 전해졌으며, 랜스 바름즈 후보는 금요일 밤 녹음 내용을 비난하고 변호사에게 누가 그 배후에 있는지 조사할 것을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즉 랜스 바름즈 후보는 인터뷰를 통해 그 로보콜의 내용은 인종 차별이며, 불법이라고 이야기 하면서, 본인과는 전혀 상관 없는 일이라 이야기 했습니다.

또한 로보콜에서 개인적으로 공격을 받은 시저 미췔 후보는  성명서를 통해 본인은 애틀랜타 시장 선거 대결에서  강한 민주당원이고 메리놀우드 후보와 대결하고 있으며, 슬프고 불행한 일은 바름즈 후보가 인종 카드를 사용하여 지지를 구하고 있지만 본인은 바름즈 후보와는 달리 모든 애틀랜타 시민들에게 최고의 이익을 제공하는 시장이 될 것이라 이야기했습니다.

애틀랜타 시장 선거일은 11월 7일 화요일 내일이며, 과반수의 지지율을 얻지 못한다면, 두명의 후보가 12월 결선 투표로 이어집니다. 지금까지 가장 많은 지지율을 얻고 있으며 서로 다른 인종으로 관심을 끌어온 두 여성 후보의 투표가 어떤 결과를 낳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