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보궐 선거에서 쓰이는 기계 4대가 토요일 저녁에 도난을 당했습니다.

캠프 장관은 이 사실을 이틀이 지난 월요일 알린 사실에 대해서 받아 들일 수 없다며 이 도난 사건에 대한 공개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이민영기자

캅 카운티 채널 2 액션 뉴스는 중요한 선거 기계가 보궐 선거 개표하기 몇 칠 전에 도난 당했다고 알렸습니다.

주당국은 캅 카운티 선거구 메니저 차량으로 부터 도난 당한 이후로 공개조사를 진행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브라이언 캠프 장관에 따르면, 기계는 토요일 저녁에 캔턴 도로상에 있는 크로거에 차가 주차 되었을때 도난 당했다고 말했습니다.

캠프 장관은 기구 도난에 대해서  캅 카운티 선거 사무실에서 선거 2틀을 기다렸다 자기들 사무실에에게 알렸다고 말했습니다.  

4개의 익스프레스 폴 머쉰이라 불리는 이 기계는  개표 작업자들이 유권자들을 췌인 (check in) 하며, 투표를 끝난 다음 췍오프 (check off) 하는데 쓰는 컴퓨터입니다.

캅 카운티 선거관리 위원인 제닌 에블러는 기계들은 유권자들의 정보 쇼셜 넘버를 제외한 운전 면허 넘버, 주소등 다른 정보들이 담겨져 있는 파일이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이 유권자들의 정보를 열람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지식이나 전문 기술을 필요하기 때문에 정보 접근하기 힘들다고 말했으며 도난된 기계들은 화요일 선거에 사기로 쓰일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파드몬트( piedmont) 선거구의 기계들을 완전히 다 교체할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한 유권자는 본인의 정보는 은행만큼이나 안전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캠프 (kemp) 장관은 월요일 오후에  “ 캅 카운티 선거 사무실은 이 도난 사건을 2 틀 후에 내 사무실에 알린것에 대해서 도저히 받아들일수 없다고 말했고, 이 사건을 적극적으로 조사하기 시작했으며 화요일에 있을 선거에 어떤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 대비 할 것이라고 하고 또 결과 또한 타협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