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 96.7 / AM790 온라인 방송 | 보이는 라디오

샘 박, 조지아 민주당 하원 원내 부대표로 선출.

샘 박 민주당 조지아 하원 의원이 민주당 하원 원내 부대표로 선출됐습니다. 샘 박 의원실은 보도 자료를 통해 지난 22일 민주당 하원 의원 총회에서 당내 서열 2위 자리인 원내 부대표(Minority Democrat Whip)로 선출됐다고 발표했습니다. 현재 조지아 하원은 민주당이 77석, 공화당이 107석으로 다수당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각 당은 하원 의원들을 대표하는 대표와 부대표를 선출하는데, 샘 박 의원이 민주당의 하원 의원들 사이의 권력 서열 2위격에 해당하는 부대표에 선출됨으로써 아시안 뿐만 아니라 한국인의 위상과 영향력을 확대하는 경사로 평가됩니다. 이로써 샘 박 의원은 현재 민주당 하원의 원내 대표인 143 지역구의 제임스 비벌리(James Beverly) 의원과 함께 민주당 하원을 이끄는 리더쉽 자리에 오르게 됐습니다.

각 당의 부대표는 하원 의회에서 상정되는 법안들을 검토하고, 상정된 법안들을 의원들에게 설명하고 조정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감당하게 됩니다. 샘 박 의원은 지난 2016년 하원에 첫 당선된 이후 이번 중간 선거에서 101지구에서 4선에 성공하며, 민주당 하원에서 중진급 리더쉽으로 부상했는데, 이번에 원내 부대표로 선출되면서 향후 조지아 하원에서 정치적 영향력이 더 증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샘 박 의원은 본사와의 인터뷰에서 아시안으로서 민주당 하원 부대표로 선출된 것은 조지아 하원 역사상 처음이라고 말하며, 민주당 하원 부대표로서 조지아 주민들 뿐만 아니라 한인 커뮤니티를 위해 더 헌신하겠다고 소감을 피력했습니다.

김영철 기자

김영철 기자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