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 96.7 / AM790 온라인 방송 | 보이는 라디오

(속보)이태원 ‘핼러윈 참사’ 120명 사망

29일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 인파가 몰리면서 대형 압사 참사가 났습니다.

이태원 일대에서는 핼러윈을 앞둔 주말인 이날 밤 곳곳에서 파티가 벌어졌습니다.

다음날 오전 3시 소방 당국의 브리핑에 따르면, 사망자는 120명이며, 부상자도 100명에 달합니다.

소방 당국은 29일 오후 10시 20분쯤부터 이태원 해밀톤 호텔 인근에서 호흡곤란 등을 호소하는 구조 신과 잇따라 접수됐다고 전했습니다.

소방당국은 오후 11시50분 대응 3단계로 격상하고 구급차 142대를 비롯해 구조 인력과 장비를 대거 투입했습니다.

사고는 해밀톤 호텔 인근 내리막길로 된 좁은 골목에 인파가 몰리면서 발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비좁고 경사진 이태원 뒷골목에 빼곡하게 들어찬 사람들이 어디서부터 시작됐는지도 알지 못한 채 순식간에 인파의 압력에 밀리면서 한꺼번에 넘어졌다는 겁니다.

사고 현장을 목격한 한 남성은 “가파른 골목에서 위에서 사람들이 미니까 도미노 마냥 소리 지르면서 쓰러졌다”면서 “밑에 (사람들이) 쓰러진 걸 모르는지 계속 밀어서 정말 죽는구나 싶었다”고 밝혔습니다.

서울경찰청은 수사본부를 구성해 이태원 일대 업소들이 안전조치 의무를 다했는지 등 구체적인 사고 경위를 수사할 방침입니다.

king

king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