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틀랜타, 2026년 월드컵 경기 유치 확정! 준결승 또는 결승 경기 열릴 가능성 높아…

<앵커>
16일 어제, 애틀랜타시가 2026년 월드컵 경기 개최 도시로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FIFA 월드컵조직위원회는 16일 오후 5시, 애틀랜타를 포함한 18개의 경기 개최 도시들을 최종 선정함으로써, 본선 경기가 열릴 17개의 주요 도시들을 최종 확정 지었습니다. 이번에 애틀랜타가 경기 개최 도시로 선정되면서 약 5억 달러의 경제 및 관광 특수 효과가 예상됩니다.

<기자>
애틀랜타시가 2026년 FIFA 월드컵 경기 개최 도시로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FIFA 는 16일 오후 5시, 애틀랜타를 포함한 미국의 13개도시와 멕시코의 3개 도시, 캐나다의 2개 도시를 월드컵 경기 유치 도시들로 최종 선정했습니다.

이 날 선정된 월드컵 경기 유치 미국 도시들은 Atlanta, Boston, Dallas, Houston, Kansas City, Los Angeles, Miami, New York, New Jersey, Philadelphia, San Francisco, Seattle이며, 멕시코에서는 Guadalajara, Mexico City, Monterre, 캐나다에서는 Toronto, Vancouver가 선정되었습니다.

지난 2018년 FIFA는 2026년 월드컵 경기를 위해 미국, 캐나다, 멕시코를 개최 국가로 선정했으며, 어제 월드컵 경기들이 이뤄지게 될18개의 구체적인 도시들을 최종 확정지었습니다. 애틀랜타 스포츠연맹 Dan Corso 회장은 애틀랜타시, 조지아 주정부, 애틀랜타 관광진흥청, 조지아세계의회센터, 벤츠 스테이디엄과 컨소니엄을 구성하여 이번 월드컵 개최 도시 선정에 지원했다고 밝혔습니다.

애틀랜타시는 과거 1996년 올림픽 개최를 비롯하여  국내외의 굵직한 대형 스포츠 행사들을 개최한 경험이 많고, 세계 최대의 국제공항이 있기때문에 개최 도시 발표 이전부터 유력한 월드컵 개최 도시로 예측되었습니다.

애틀랜타는 이번 입찰에 응모할 때 준결승 또는 결승 경기를 개최하겠다는 지원서를 체출한 상태이기 때문에 이것이 수용될 경우, 애틀랜타에서 준결승 또는 결승전 경기라는 빅이벤트가 열리게 됩니다. 애틀랜타에서 개최되는 월드컵 축구 경기는 Benz 스테이디엄에서열릴 예정이며, 벤츠 경기장은 FIFA의 규정에 따라 경기 개최를 위해 운동장을 전부 천연 잔디로 교체하게 됩니다.

미축구협회는 월드컵 경기를 개최하는 도시는 4 8천만 달러에 이르는 경제 특수 효과를 누리게 것으로 예상했으며, 수십 명의관광객들이 애틀랜타를 찾는 관광 특수 효과도 기대됩니다.

About the Author: 김영철 기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