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넵쳇 –스냅맵 부모의 염려 확산

0
65

지난 수요일 청소년 사이에서 인기있는 앱 스넵쳇 (Snapchat)에 대한 새로운 기능, 스넵맵 (snapmap)이 출시 되자마자 이 기능이 초래할 수 있는 위험성에 대해 소셜 미디어 전문가와 부모들 사이에서 우려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민영 기자

부모들이 인기있는 앱인 스넵쳇의 새로운 기능에 대해서 자녀들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며 우려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 스넵쳇의 새로운 기능 스넵맵은, 친구로 등록된 사용자들이 서로의 위치를 지도상의 이미지를 통해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지난 수요일 이 기능이 출시 되자마자 부모들은 부모가 알기 전에 자녀들이 어디 있는 지 장소를 공유하 것은 위험하다고 우려했으며 몇군데 학교측은 벌써 부모들에게 이 새로운 기능에 대해서 경고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쇼셜 미디아 전문가들도 친구로 등록된 대부분 사람들이 진짜 친구가 아닌 경우가 있기 때문에 장소를 공유하는 일은 스토커, 납치등 심각한 범죄 행위를 불러일으키는 위험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스냅쳇측은 사용자들에게 스넵맵을 사용하는 것은 옵션이라면서 쉽게 그들의 장소를 감출수 있는 ghost mode 가 있다고 설명합니다. 또한 몇몇의 친구에게만 그들이 장소를 공개할 수 있는 옵션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스냅쳇은 성명서에서 지역 사회의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스냅쳇 사용자들은 그들의 위치를 알려주고 싶은 사람에게만 언제든지 공개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