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 버스 교통 위반 벌칙금 1 천만 달러를 넘어

0
39

귀넷 카운티 학군은 오늘 월요일 일제히 새학기가 시작되면서, 300대의 스쿨버스에 감시 카메라를 설치했다고 전하면서 운전자들에게 스쿨버스 안전 규칙을 철저히 지킬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이민영 기자

 

귀넷 카운티 모든 학교가 월요일에 일제기 새학기에 들어가면서 운전자들에게 스쿨버스 안전 규칙을 철저리 지킬 것을 경고 하고 있습니다. 즉 이번 학기 귀넷 카운티 공립학교의 스쿨버스1,980 대 중 300 대 버스에 감시 카메라가 장착 되었고 스탑 싸인이 나온후 그냥 통과하는 운전자들은 과중한 벌금을 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스쿨버스의 노란색 표시등이 빨간색으로 바뀌면 카메라는 스탑싸인을 통과하는 차량을 감지하게 되며 차량이 감지되면 광각 180도 이미지로 위반 차량을 감식하고 고화질 이미지로 최대 5차선 멀리까지 있는 차량번호를 캡처한다고 전했습니다.

2015 년 1 월에 프로그램이 시작되었을 때 하루에 약 110 명의 자동차 운전자가 스쿨버스를 불법적으로 지나쳤고 이 2015-16 학년도에 100 건, 작년에 90 건으로 꾸준히 감소했습니다. 전체 3년 통합 평균은 하루 98 건이였으며, 학군은 2016-17 학년도 말까지총 46,794 건이라고 보고했고 작년 한 해에만 16,263 건의 위반이 처리되었다고 전했습니다.

귀넷 카운티  슬로런 로치 (Sloan Roach)대변인은 지난 3년간 운전자들의 약간 개선되었지만 여전히 귀넷 카운티의 학생들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불법 위반 차량이 너무 많다라고 말했습니다. 카운티는 자동차 운전자들에게 안전법에 관한 교육을 계속하고, 스쿨 버스가 멈추고 학생들이 버스를 타거나 내리는 것을 보았을때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벌칙금으로 거둬들인 수익은 1,029 만 달러라고 밝혔고, 카운티는 학교 버스를 구입하는데 일부 수익금을  사용했다고 말했습니다. 즉 1 년 조금 넘는 기간에 93 대의 버스를 800 만 달러에 구입했으며 그 중 22 대를 벌금으로 걷어들은 수익금190 만 달러로 사용했다고 밝혔습니다.

귀넷 당국은 많은 위반이 보통  4 차 또는 5 차선 바쁜 도로에서 발생하며 많은 운전자가 여러 번 같은 실수를 겪는다고 말했고 스쿨버스 교통 규칙 위반시 벌금은  최초 위반시 300 달러, 2 회 위반시 750 달러, 5 년 이내에 3 회 이상 위반시 1,000 달러라고 밝혔습니다. 위반시, 30 일 이내에 벌금을 내거나 법정에서 이의를 제기할 수 있고,  귀넷 카운티 Recorder ‘s Court 에 출두하면 첫 번째 위반은 200 달러로, 두 번째 위반은 300 달러로 감소 될 수 있지만 그 합의는 자동차 운전자가 법정에서 책임을 인정하고 카운티 검찰로부터 제안을 받아 들인 후에 이루어지는 조정사항 이라고 밝혔습니다.

 

조지아 법에 따르면 양방향으로 주행하는 차량은 스쿨 버스가 중앙 차선이나 장벽이 없는 2 차선 도로 또는 다중 차선 도로에서 스탑싸인이 나오면 반드시  멈춰야 합니다. 스쿨 버스와 같은 방향으로 주행하는 차량은 항상 정지해야 하지만 반대 방향으로 주행하는 자동차 운전자는 반대 차선을 분리하는 콘크리트 장벽이 있을 때는 주의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