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 96.7 / AM790 온라인 방송 | 보이는 라디오

시카고 일간지 ‘선타임스’ 특별식 ‘떡국’ 소개

미국 사회에 한국 문화와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은 가운데 시카고 양대 일간지 중 하나인 선타임스가 추수감사절과 연말연시를 앞두고 가정에서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특별식으로 한국의 떡국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시카고 선타임스는 15일(현지시간) ‘홀리데이 다이닝 엣 홈'(Holiday dining at home) 특별 시리즈의 하나로 시카고의 유명 한인 셰프 빌 김(53)이 들려주는 한국 떡국에 얽힌 추억과 떡만두국 재료, 만드는 법 등을 상세히 소개했다.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의 오랜 외식사업 파트너로도 잘 알려진 스타 셰프 김씨는  “어릴적 떡국은 축하할 일이 있을 때 먹는 음식이었다. 한국인들이 새해 첫날 먹는 음식이기도 한데 떡국을 먹으면 한해 내내 행운이 있다고 믿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빌 김의 떡국은 간 맞춘 소고기 육수를 기본으로 다진 마늘과 만두 등을 넣어 끓이고 소고기 고명·달걀 지단·김가루·파 등으로 맛을 낸다.

선타임스는 시카고의 유명 셰프들에게 각 가정의 문화적 전통을 반영하는 음식 중 가장 좋아하는 홀리데이 특별식과 조리법, 그 음식이 갖는 의미 등을 공유해달라는 부탁을 했다며 “홀리데이 시즌 뿐 아니라 연중 어느 때나 만들어 즐길 수 있는 레서피”라고 덧붙였다.

2019년 미국 요리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제임스 비어드 어워드'(James Beard Awards)를 수상하기도 한 레스토랑 사업가 빌 김은 서울 태생으로, 어릴적 부모를 따라 미국 시카고로 이주했다.

king

king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