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 96.7 / AM790 온라인 방송 | 보이는 라디오

애틀랜타한국어학교 과정, 미 고등학교 졸업 학점으로 인정

<앵커>

애틀랜타한국어학교에서 개설한 한국어 교육과정이 미국 고등학교의 공식 학점으로 인정됩니다. 자녀들의 한국어 실력도 증진시키고, 고등학교 학점도 인정 받는 일거양득인 셈인데, 자녀들을 두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김영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조지아 주정부로부터 특수학교로 정식 인가를 받은 애틀랜타한국학교의 한국어 과정이 미국 고등학교의 제2외국어 과목 학점으로 인정됩니다. 애틀랜타한국학교 김현경 교장, 이국자 이사장 및 이사진들은 지난 2월4일 애틀랜타라디오코리아 방송국에서 학교의 역사와 발전 방향에 대해서 대담회를 갖고, 학부모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이중 하나는 한국학교의 한국어 과정이 미국 고등학교를 졸업하기 위한 학점으로 인정되는데, 학교로부터 2학점을 인정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졸업학점으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애틀랜타한국학교에서 한국어 과정을 이수하고, 한국학교에서 발급한 확인 서류를 다니는 학교에 제출하면 됩니다. 이 밖에도 특활 과목으로 K-pop, 태권도, 서예, 한국 역사 등 다양한 특별활동 과목이 개설되어 있다고 김현경 교장은 밝혔습니다. 애틀랜타한국어학교 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애틀랜타한국어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영철 기자

김영철 기자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