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 96.7 / AM790 온라인 방송 | 보이는 라디오

애틀랜타 주택 가격 하락세 뚜렷, 매물도 대폭 증가

 

<앵커>

미연방준비제도의 금리 인상으로 인한 모기지 이자율의 상승으로 메트로 애틀랜타 지역에서 주택 가격이 꾸준하게 하락하고, 주택 매물이 대폭 증가하고 있습니다.

<기자>

주택 모기지 이자율의 상승으로 인해 메트로 애틀랜타 지역의 주택 가격과 거래량이 계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조지아 멀티플 리스팅 서비스의 자료에 의하면, 지난 10월 현재 주택 평균 가격은 $379,000이며 이는 지난 6월에 비해 8%나 하락한 가격입니다.

이러한 가격 하락 현상은 지난 4개월 연속해서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보통 연말에 거래량이 줄어드는 점을 감안해도 뚜렷하게 주택 가격과 거래량이 과거보다 감소하고 있다고 조지아 멀티블 리스팅 서비스 마케팅 이사 John Ryan이 말했습니다.

이러한 가격 하락과 거래량 감소의 가장 큰 요인은 미연방준비제도가 기준 금리를 계속해서 인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금리 인상으로 인해 지난 9월 주택 거래량은 4,800채에 머물며 16%나 감소했습니다. Johh Ryan 마케팅 이사는 금리 인상과 그로 인한 모기지 이자율 상승으로 인해 메트로 애틀랜타 지역에서 주택 거래량 감소와 가격 하락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주택 거래량이 감소하면서 주택 시장에 등록된 주택 매물이 247%가 증가하며 대폭 늘어나고 있습니다. 메트로 애틀랜타 지역에서 현재 매물로 등록된 주택 수는 13,470채이며, 모기지 이자율은 30년 고정이율로 6.95%입니다.

김영철 기자

김영철 기자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