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 96.7 / AM790 온라인 방송 | 보이는 라디오

여, 정기국회 협력방안 모색…경제분야 대정부질의

여, 정기국회 협력방안 모색…경제분야 대정부질의

[앵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김진표 국회의장과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 예방에 나섰습니다.

여야 갈등의 골이 깊어진 가운데 정기국회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데요.

국회 연결해 자세히 들어보죠.

최지숙 기자.

[기자]

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오늘 오전 김진표 의장을 예방했는데요.

오후에는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를 만나 각종 개혁과제 처리에 대한 협력을 당부할 전망입니다.

오전 회동에서 김 의장은 주 원내대표에게 민생 현안을 최우선으로 하고 성숙한 국회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는데요.

주 원내대표는 당의 어려운 상황을 언급하며 여야 협치가 잘 이뤄질 수 있도록 김 의장이 중재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이재명 대표에 대한 검찰 수사가 본격화하며 민주당에선 김건희 여사 특검법 등 대여 공세 수위를 한층 강화한 데 이어, 최근에는 7대 민생 법안 추진에 나섰는데요.

일명 ‘노란봉투법’과 양곡관리법 개정안 등을 놓고 민주당의 입법 강행이 예상되는 가운데, 오후 여야 원내대표 간 회동에서 접점 마련의 단초를 찾을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민주당 지도부는 오늘 부산을 찾아 PK 민심 잡기에 나섰습니다.

이재명 대표와 박홍근 원내대표를 비롯한 지도부는 오늘 오전 10시 부산 벡스코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열었습니다.

연달아 부산·울산·경남 예산정책협의회를 열고 민생 현안 해결과 예산 지원에 대한 논의 진행에도 나섰는데요.

지난 2일 광주를 시작으로 이어가고 있는 현장 최고위의 일환입니다.

부산에선 최대 현안인 ‘2030 부산 세계박람회’와 관련한 예산 문제, 부산 지역 태풍 피해 복구 현황 등을 집중 점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앞서 이 대표는 어제(20일) 부산 타운홀 미팅에서 당원들을 만났는데요.

당원 중심의 정당을 약속하며 민주당을 전국 정당으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앵커]

오늘 오후에는 경제분야 대정부 질의가 예정돼 있는데요.

관련 쟁점도 짚어주시죠.

[기자]

네, 국회는 오늘 오후 2시 본회의를 열고 사흘째 대정부 질의를 이어갑니다.

오늘은 말씀하신 것처럼 경제분야 질의가 예정돼 있는데요.

윤석열 정부의 내년도 예산안과 세제 개편안 등 나라 살림 전반을 들여다볼 전망입니다.

여당에선 전 정권을 겨냥해 문재인 정부의 태양광 사업 등을 쟁점으로 내걸 것으로 보입니다.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의 3고 시대를 맞아, 민주당은 민생경제 대책 및 쌀값 폭락 등 문제를 집중 질의할 예정입니다.

또,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 통과에 대한 정부 입장과 대응도 주요 의제로 다뤄질 전망입니다.

오늘 질의에는 정부 측에선 한덕수 국무총리와 추경호 경제부총리,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등이 출석합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김진표 #주호영 #박홍근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Atlanta Radio Korea

Atlanta Radio Korea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 FM96.7 | AM790

Leave a Replay

최신 한국뉴스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