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 96.7 / AM790 온라인 방송 | 보이는 라디오

오늘 동절기 백신 접종 계획 발표…5차 접종 가능성

오늘 동절기 백신 접종 계획 발표…5차 접종 가능성

[앵커]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해 개발된 코로나19 ‘2가 백신’ 접종을 위한 세부 계획이 오늘(21일) 발표됩니다.

이 백신을 활용한 동절기 백신 접종 계획이 나오는데, 4차 접종까지 받았더라도 또 접종을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신새롬 기자입니다.

[기자]

모더나의 오미크론 변이 대응 2가 백신 초도물량이 국내에 도입된 건 지난 15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국가출하승인 절차도 이뤄진 만큼, 다음달부터는 접종에 활용됩니다.

질병관리청은 2가 백신을 활용한 동절기 접종 세부 계획을 오늘 발표할 예정입니다.

전문가들은 기초 접종을 마친 성인 대다수에 일괄적으로 접종을 받도록 권고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기초 접종을 완료한 사람들 1ㆍ2차 접종까지 완료한 사람들은 이번에 그냥 차수에 관계없이 맞는 거예요.”

방역당국 역시 4차 접종까지 받았더라도, 접종 후 4~6개월 정도의 시간이 흘렀다면 예외가 되지는 않는다고 말합니다.

“4차 접종을 완료한 분들도 일정한 접종 간격이 지나게 되면 동절기 백신접종의 대상이 됩니다.”

다만, 2가 백신의 물량도 순차 도입될 예정인 만큼, 접종은 60세 이상 고령층과 면역저하자, 요양병원ㆍ시설 종사자부터 순차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BA.1 기반 2가 백신 외에도 올해 안으로 BA.4,5 대응 백신 도입도 추진 중입니다.

연합뉴스TV 신새롬입니다. romi@yna.co.kr

#동절기코로나백신 #코로나백신접종 #오미크론대응백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Atlanta Radio Korea

Atlanta Radio Korea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 FM96.7 | AM790

Leave a Replay

최신 한국뉴스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