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 96.7 / AM790 온라인 방송 | 보이는 라디오

월드옥타, “2022 북미 남동부 통합 창업 무역스쿨” 개최

<앵커>

미 동남부 지역의 21세 이상 39세 이하 한인 차세대 경제인 양성을 위한 ‘월드 옥타 창업 무역 스쿨’이 지난 16일부터 18일, 3일간 100여 명의 수강생들이 참석하며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이 날 창업 무역 스쿨에는 이미 은퇴한 한인 사업가들부터 20대 젊은이들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대가 한 자리에 모여 한인 경제/경영인 발굴과 육성에 힘을 모으기로 다짐했습니다.

<기자>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 옥타)가 주최하고 월드옥타 애틀랜타 지회(회장 박남권)가 주관하는 2022 북미 동남부 통합 창업 무역 스쿨이 지난 16일부터 18일, 3일 간 둘루스 힐튼 슈가로크 앰버시 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이번 무역 스쿨은 “작은 변화로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35여명의 온라인 수강생과 60여 명의 현장 수강생이 함께 참여하는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번 창업 무역 스쿨에는 애틀랜타를 비롯해 워싱턴 D.C., 탬파, 마이애미, 산후안 등 동남부 5개 월트옥타 지부가 연합하여 과거의 무역 스쿨보다 열기가 더했습니다.

이 날 창업 무역 스쿨에는 박남권 월드옥타 애틀랜타 지회장을 비롯하여, 하용하 전 월드옥타 회장, 박윤주 애틀랜타 총영사, 신정수 한국무역진흥공사 KOTRA 애틀랜타 지부 관장,  조중식 월드옥타 상임 고문 등이 참석하여 축사를 전했습니다.

이번 창업 무역스쿨의 주요 강사로, 하용하 솔로몬 보험그룹 회장이 “워렌 버핏에게 식사 초대를 받은 CEO”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했으며, 애틀랜타 KOTRA 신정수 관장은 “조지아주의 한국 회사 진출 현황과 앞으로의 기회”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펼쳤습니다. 이와 함께, 여성 사무실 공유 기업 ‘더윙’의 제니퍼 조 대표, STEM 교육프렌차이즈 RoboThink 설립자 대니 박 대표, 뉴욕 웨이크앤고 김희석 부대표 등이 강사로 참여해 창업과 비즈니스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편, 이번 창업 무역 스쿨에서는 강의 뿐만 아니라 수강생들과 창업 선배들 사이에 비즈니스 네트워킹, 모의 창업 등의 시간을 통해 비즈니스 정보와 인맥 형성에 도움을 주며 예비 창업자들에게 실제적인 비즈니스 자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문의: 월드옥타 애틀랜타 지회 차세대 대표: 김형기 (404-496-8889)

김영철 기자

김영철 기자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