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에 대한 정확한 원인 규명이 가능한 마취통증의학의 전문의가 둘루스에 병원을 오픈해 본격적인 한인들의 치료에 나섰습니다.

<김현경 기자>
조지아주는 1년내내 야외활동하기에 좋은 터전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날씨가 야외운동하기에 좋아지면서 평소 안 하던 운동을 갑자기 시작하게 되면 무릎과 허리 혹은 심장에 무리나 통증을 느끼거나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근육이나 인대도 평소 꾸준히 운동을 해서 어느 정도의 힘을 견딜 수 있게 준비를 시켜야 하는데 이런 준비 과정이 없이 무턱대고 심한 운동을 하면 근육이나 인대가 견딜 수 없을 정도의 과부하가 걸려 손상을 입게 돼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애틀랜타는 교통사고율이 높은 도시로 우리 한인들은 교통사고 휴유증으로 인해 방치한 통증도 무척 많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런 통증은 비단 시니어들만 해당하는 것이 아니라 젊은층들도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해 봤을 겁니다. 통증으로 인한 일상생활의 불편함은 신체적인 것 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힘든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이와같은 통증치료를 순간 잠재울 수 있는 치료가 아니라 통증의 원인을 마취통증의학 전문의가 다양한 방법으로 알아내 직접적인 약물 주사와 처방이 이뤄지는 병원이 지난 30일 오픈했습니다.

병원은 둘루스 새틀라이트 블러바드 선상에 위치한 ‘유명재 마취통증의학과’로 유명재 원장은 현재 버지니아텍 대학(Virginia tech medical college)병원에서 통증의학과 전문의로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둘루스에 마취통증치료전문병원을 오픈하면서 통증으로 인해 고통에 시달리는 애틀랜타 한인들을 위한 본격적인 진료를 시작했습니다.

<녹취-유명재 원장1>
유 원장은 한국 카롤릭 의대 신경과를 졸업해 2004년 도미해 조지아 의대(Medical College of Georgia) 마취 통증의학과와 알버트 아인쉬타인 의대(Albert Einstein College of Medicine) 재활 의학과를 졸업해 마취통증과 재활의학 전문의 자격증외에도 스포츠의학, 신경, 리헵 과목에 전문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의사입니다.

또한 유 원장은 통증에 대한 원인을 다양하게 규명할 수 있는 여러 과목의 전문의 자격과 함께 미국대학병원과 스포츠구단 팀 닥터를 통해 여러 환자들을 실제 임상경험한 경력이 오래된 의사이기도 합니다.

이에 유 원장은 일련의 무릎 통증 환자들의 경우를 예를 들며 “흔히 중장년층이 되서 무릎에 통증을 느끼면 그저 관절염이라고 쉽게 단정짓게 되지만, 무릎 통증에 관한 종류만 천가지가 넘을 정도로 많다”고 설명했습니다. 따라서 치료법 또한 반드시 통증 원인에 대한 정확한 진단 후에 이뤄져야 통증 고통의 시간을 그만큼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녹취-유명재 원장2>
또한 우리가 흔히 잘 알고 있는 퇴행성 관절염은 연골의 점진적인 손상이나 퇴행성 변화 때문에 관절 뼈와 인대에 염증과 통증이 생기는 병인데 장년층들이 많이 겪고 있는 통증 중에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같은 퇴행성 관절염도 잘못된 진단으로 인한 엉뚱한 수술이나 시술이 가해져 결국은 통증에 대한 고통서 벗어나지 못해 괴로워하는 환자들이 많다며 유 원장은 통증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문의 :

유명재 마취통증 의학과(North of Atlanta Pain Clinic)
원장 유명재
3473 Satellite Blvd, Suite 120N
Duluth, GA 30096

전화 : 770-559-8385
홈페이지 : www.noapainclin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