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 96.7 / AM790 온라인 방송 | 보이는 라디오

[자막뉴스] 미국 요세미티공원 산불 확산…여의도 면적 25배 태워

[자막뉴스]-미국-요세미티공원-산불-확산…여의도-면적-25배-태워

[자막뉴스] 미국 요세미티공원 산불 확산…여의도 면적 25배 태워

시야가 온통 붉은빛입니다.

숲을 집어삼킨 화염은 산불의 규모와 강도가 얼마나 큰지 짐작하게 합니다.

이곳은 미국 캘리포니아 명소 중 하나인 요세미티 국립공원 인근으로, 산불은 맹렬한 기세로 확산하며 피해를 키우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산림화재보호국에 따르면, 지난 22일 요세미티 공원 남서쪽의 한 마을에서 시작한 화재로 인한 피해 면적이 현지시간 26일 오전까지 약 73.2㎢로 확대됐습니다.

여의도 면적의 25배가 넘는 규모이자, 올해 들어 캘리포니아에서 발생한 산불로는 피해 면적이 가장 큰 겁니다.

“정말 가슴 아픈 일입니다. 해마다 이런 일(산불)이 일어나고 있어요. 이곳과 주 전체에 너무 많은 화재가 발생했고요.”

건물 40여 채가 불에 탔고 최소 3천 명에게는 대피 명령이 내려졌으나 진화율은 아직 4분의 1에 그칩니다.

소방 당국은 소방관 2,500여 명, 헬리콥터 24대, 소방차 280여 대 등을 동원해 진화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기후변화로 기온이 상승하고 강수량이 줄어 건조해지면서 산불의 속도와 강도가 더 세지는 파괴적인 양상으로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취재: 김지수)

#미국산불 #요세미티_국립공원 #캘리포니아 #대형산불 #기후변화 #기온상승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Atlanta Radio Korea

Atlanta Radio Korea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 FM96.7 | AM790

Leave a Replay

최신 국제 뉴스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Send this to a fri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