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 96.7 / AM790 온라인 방송 | 보이는 라디오

“재미한인 이산가족 상봉 지원 법안” 발효, 미동남부 이북5도민 연합회, 2023년 시무식 및 정기 모임 개최

 

지난 14일 오후 12시, 미동남부 이북5도민연합회(회장 정광일)의 2023년 시무식과 정기 모임이 둘루스 한인 식당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북5도민연합회 정광일 회장은 이 날 모임에서 지난 1월9일, 조 바이든 대통령의 서명이 완료된 재미한인 이산가족상봉 지원 법안에 대해 소개하며, 미연방 상원과 하원, 대통령의 서명까지 완료된 이번 법안으로 인해 미연방정부의 정책적 도움과 예산 지원으로 재미 한인 이산 가족과 북한 가족들이 서로 상봉하는 일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법안에 의하면, 미국무부는 한국 정부와 협력하여 재미 한인 이산가족들과 북한 가족들과의 화상 미팅 및 상봉 가능성을 협의하며, 북한 인권 특별 대사를 임명하게 됩니다. 장광일 회장은 아울러, 미동남부 이북5도민 연합회가 향후 재미 한인 이산가족 상봉 사업의 중심적 역할을 맡게 되며, 이를 위해 오는 2월 초 미 국영라디오 방송인 자유아시아방송(Radio Free Asia)과 인터뷰 및 미팅을 갖는다고 발표했습니다.

김영철 기자

김영철 기자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