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 96.7 / AM790 온라인 방송 | 보이는 라디오

전국 총경 190여명 참석…357명 지지의사 표시

전국 총경 190여명 참석…357명 지지의사 표시

전국 경찰서 수장들이 행정안전부 경찰국 신설에 반발해 이례적인 집단행동에 나섰습니다.

어제 전국 경찰서장 회의를 통해 정부의 법제화에 제동을 걸고 나선 건데요.

이번 회의를 처음 제안하고 적극 참여한 류삼영 울산 중부경찰서장과 전화로 연결해 자세한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류삼영 총경님 나와계시죠?

어제 충남 아산 경찰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전국 경찰서장 회의에서 행안부 경찰국 설치에 대해 법적 근거 등 논의했다고 하는데, 어떤 의견이 오갔는지 말씀해주세요.

중간에 경찰인재개발원장이 모임 해산을 지시했다고 하던데요. 당시 상황 설명 부탁드립니다. 적법하게 회의가 시작된 게 아니었던가요?

경찰청에서는 해산 지시를 어겼으니, 국가공무원법상 복종 의무 위반이라며 엄정 조치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이에 대한 입장도 듣고 싶습니다.

회의 후 류삼영 서장님은 대기발령이 났습니다. 오프라인 참석자 50여명에 대해서도 감찰이 시작됐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한 당사자 의견도 궁금합니다.

오늘 김대기 대통령실비서실장이 나서 “부적절한 행위”라며 경찰 견제와 균형을 강조했습니다. 앞으로 대응을 어떻게 할 것인지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행정안전부 #경찰국_신설 #전국경찰서장회의 #집단행동 #국가공무원법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Atlanta Radio Korea

Atlanta Radio Korea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 FM96.7 | AM790

Leave a Replay

최신 한국뉴스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