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 96.7 / AM790 온라인 방송 | 보이는 라디오

제42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식, 한인회관에서 개최

<앵커>

어제 18일, 애틀랜타 한인회관에서 제42주년 5.18 민주화운동기념식이 거행됐습니다. 이 날 기념식에는 박윤주 애틀랜타 총영사를 비롯하여 다수의 한인단체장들과 회원들이 참석했으며, 5.18민주화운동을 기념하는 난타 공연도 펼쳐졌습니다. 하지만 행사 유관단체들회원 외에는 일반 교민들의 참석은 전무한 실정이어서 애틀랜타 교민들을 대상으로 한 홍보와 참여가 결여가 된 점은 시정해야 할 점으로 지적됩니다.

<기자>

5.18민주화운동 42주년 기념식이 어제 18일 오후 6시 애틀랜타 한인회관에서 거행됐습니다. 미동남부 5.18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기념식에는 한인 단체 관계자들과 애틀랜타 한인 교민 …….명이 모여, 5.18 민주화운동의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518 민주화운동의 정신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날 주요 순서로는 5.18 희생자들에 대한 묵념과 헌화와 분향 후에 5.18 민주화운동의 배경과 의의를 설명하는 시간이 있었으며, 박윤주 애틀랜타 총영사의 대통령 기념사 대독, 이경성(한인회 이사장)/김백규(식품협회장)/김형률(민주평통 회장) 단체장들의 추모사가 각각 있었습니다. 이어 5.18 관련 비디오 상영과 난타 기념 공연, 그리고 임을 위한 행진곡을 제창하는 것으로 행사의 피날레를 마무리했습니다.

이 날 연사 중 한 명으로 나선 김백규 식품협회 회장은 “이민 초기 먹고 사는데 바빠 조국의 아픈 역사에 함께 못한 마음의 짐이 있는데, 5.18 민주화운동이 있었기에 지금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인권이 있다고 말하며, 5.18민주화운동의 정신이 왜곡되지 않고 젊은 세대들에게 공유되어 해가 거듭할 수록 이 기념식장에 많은 동포들이 참여하길 소망한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행사 유관단체들 회원 60여 명 외에는 일반 교민들의 참석은 전무한 실정이어서 애틀랜타 교민들을 대상으로 한 주최측의 홍보와 참여가 결여된 점은 시정해야 할 점으로 지적됩니다.

 

<제42회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 후원 단체>

김형률(민주평통애틀랜타협의회 회장), 김백규(식품협회 회장), 권요환(대한체육회이사장), 호남향우회, 김경호 (10대호남향우회 회장), 이국자(리 장의사 대표), 이석환(그랜드타이어 대표), 박은석(GMC루핑대표), 장경섭(재향군인회 회장), 박병관(호남향우회 회장),황혜경(나라사랑어머니회 회장)

 

김영철 기자

김영철 기자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