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주  영화 TV 제작자들에게 매력있는 장소

18

7월 10일 월요일, 주정부 관계자는 영화 산업에 종사하는 프로덕션 기업들이 2017년 회계년도에 약 27억 달러를 조지아주에서 소비했다고 발표하면서, 조지아주가 TV와 영화 제작사들에게 작품을 제작하기에  점점 더 인기있는 장소로 떠오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민영 기자

최근들어 영화와 TV 마지막에 나오는 엔딩 크레딧에  점점 더 조지아의 상징인 복숭아가 자주 등장 합니다. 그 의미는 조지아에서 영화 제작사들이 수십억 달러를 소비하면서 작품을 제작한다는 의미입니다.

조지아 네이슨 딜 주지사는 지난 수요일 2017 회계 연도 동안  영화 및 TV 프로덕션 회사들이 조지아에서 약 27 억 (2.7 billion) 달러를 지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Spider-Man : Homecoming”, “Walking Dead”및 “Guardians of the Galaxy Vol. 2 “는   올해 촬영 한 320 편의 작품 중 대표적인 몇 작품에 불과하며, 2016 년의 245 제작품 보다 훨씬 더 증가했다고 전했습니다.

국가 통계에 비추어, 올해 27억 달러는 2016 년 회계 연도에 지출 한 20 억 달러 보다 약 1/3가량 증가한 수치이며, 10년전 2007년도 비해 38 배 이상 증가한 것입니다.

조지아 텍스 크레딧 프로그램은 많은 제작자들에게 영화를 제작하는데 있어 조지아가 국내 인기있는 장소로 매김 하는데 중요한 역확을 했습니다. 조지아주 대학 연구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제작사들에게 2009년부터 2014년까지이 특별히 이 업계에게 가장많은 9억 2천 5백만 달러 ( 925 million )를 인센티브로 제공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특정 표준을 충족시킴으로써 제작사들은 주에서 지출 한 금액의 30 %까지 세금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제작자들이 조지아 회사가 아니기 때문에 자신들의 세금을 감면하는데 사용할 수 없는 돈을 다른 납세자에게 팔아 달러 당 90 센트 이상 현금 이득의 혜택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조지아 대학 (GSU )연구에 따르면 세금 혜택 프로그램은 올해 3 억 7600 만 달러의 비용이 소요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조지아 주정부 사무소는 27 억 달러의 영화 지출이 조지아 경제에 95 억 달러를 추가하는 것과 같다고 추정했으며, 조지아의 영화 인프라는 올해에도 확장되어 Covington의 Three Ring Studios를 스튜디오 추가시킴로써, 앞으로 다양한 대형 작품들을 만들수 있을 것이라며 계속해서 전망적인 미래를 예측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