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 96.7 / AM790 온라인 방송 | 보이는 라디오

조지아 대학 등록율 2년 연속 감소

조지아의 공립대학 신입생 등록 숫자가 2년 연속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지아 대학 시스템은 지난7일 발표한 자료에서 26개의 조지아 공립대학에서 총 1.8%의 등록율 감소가 발생해 학생수가 6,179명이 감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현재 조지아 공립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 수는 335,000여 명입니다.

작년 0.2%의 학생이 감소하기 시작하여 올해는 그보다 더 큰 폭으로 늘어난 1.8%의 학생수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 등록 학생수가 감소하는 현상이 고착화 될 것이라는 우려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대학 당국은 학생수의 감소 원인으로 코로나 팬데믹의 여파와 재정적인 불확실성의 심화, 고용 시장의 활황으로 학생들이 학업 대신 직장을 선택하고 있는 것을 꼽고 있습니다. 특별히 학생 감소는 규모가 작은 학교에서 집중적으로 나타나고 있어 학교 운영상의 문제와 장기적으로는 학교 존립에도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렇게 등록 학생수가 감소하고 있는 현상은 미전국에서 나타나고 있으며, 작년 가을 학기 미전국 대학교의 학생 수가 1.1%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김영철 기자

김영철 기자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