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 3번째 원숭이두창 확진자 발생. 대부분 남성간 성관계시 발생.

<앵커>
조지아에서 세 번째 원숭이두창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조지아보건국은 지난 17일, 시카고에서 열린 한 성관계 컨퍼런스에 참석한 조지아의 남성이 원숭이두창에 전염됐다고 발표했으며, 미질병통제예방센터에 의하면 현재 원숭이 두창 확진자 사례 검사 결과, 원숭이 두창의 주된 감염 확산은 남성간의 성관계를 통해 발생하고 있으며, 코로나처럼 공기를 통해 전파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기자>

지난 17일, 조지아 보건국이 조지아에서 세 번째 원숭이두창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조지아 보건국은 메트로 애틀랜타에거주하는 이 남성은 최근 시카고에서 열린 가학/피학적 성관계 주제를 다루는 컨퍼런스에 참석한 후 원숭이 두창에 전염됐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컨퍼런스는 일명 ‘새디즘/매조키즘 성관계를 위한 국제 가죽 남성”(International Mr. Leather for fans of bondage, dominance, sadism, masochism, IML for BDSM)으로 알려져 있는데, 최근 뉴스위크지는 이 컨퍼런스 참석자들 사이에서 집단으로 원숭이 두창이 발병한 사실을 특집으로 다룬 바 있습니다. 시카고 보건국은 이 컨퍼런스에 참석한 시카고 주민이 원숭이 두창에 걸렸으며, 다른 주에서 참석한 다수의 참석자들도 이 컨퍼런스 참석 후 원숭이 두창에 전염됐다고 밝혔습니다.

조지아주 전염병학자 Cherie Drenzek 박사는 조지아에서 확인된 세 명의 원숭이두창 확진자는 서로 연관성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발표했습니다. 지난 17일, 미질병예방통제센터 CDC는 현재 미국에서 100명, 전세계적으로 39개 나라에서 1600명이 원숭이 두창에전염됐으며, 현재 전세계적으로 매우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CDC 대부분의 원숭이 두창 확진자는 남성간의 성관계시 발생하고 있다고 말하며, 환자와의 신체 접촉, 소지품, 의류, 침대 시트 등의접촉을 통해 전염되지만, 코로나바이러스처럼 공기를 통해서 전염되지는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WHO 세계보건기구는 빠른 속도로 확산하고 있는 원숭이두창에 대한 경보 발령을 내리는 것에 대해 검토 중이며, 천연두와 같은 백신들이 원숭이 두창에 효능이 있는지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bout the Author: 김영철 기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