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영 기자>

라이스 상담교육연구소가 풀턴카운티 이중언어 커뮤니티 부서(Bilingual Community Liaison)와 공동으로 ‘코로나로 인한 부모-자녀간 관계 의사소통을 중심으로한 슬기로운 생활’ 을 주제로 한인 학부모 대상 온라인 워크샵을 개최합니다.

뉴스듣기<기자 리포팅>

오는 27일 오전 10시에 열리는 이번 워크샵은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으로 인한 한인 가정의 심리적 어려움을 돕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됐습니다.

강사로는 라이스연구소 심리상담 전문가 줄리아 리 상담사 와 김유미 임상 사회복지사가 나서며 마이크로소프트 ‘’팀즈(Teams) 플랫폼을 이용해 진행됩니다.

이중언어 커뮤니티 측은 “한인가정 상담 경험에 근거해 코로나 시기에 자녀 양육에 도움이 될 제안을 하고자 한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습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한 부모-자녀간의 스트레스 요인들을 살펴보고 ‘집콕’하는 자녀와의 건강한 소통법, 부모가 피해야할 자녀 양육 방식 등을 통해 슬기롭게 코로나를 대처하기 위한 방법을 함께 나눌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플턴 카운티 교육청의 존스크릭 및 알파레타 지역 이중언어 담당자가 발표를 통해 한국어를 사용하는 부모가 언어로 인해 자녀의 학교에서 겪는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현재 이 지역에는 이중언어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54개의 학교와 한국어, 중국어, 스페인어, 타밀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아랍어를 사용하는 60명의 이중언어 담당자들이 있습니다.

이번 워크샵에 참가를 원하는 학부모님들은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 웹사이트를 방문하시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ARK뉴스 윤수영 입니다.

참가방법은  이메일(holladaym@fultonschools.org 또는 julia.lee.rice@gmail.com)로 연락하면된다. 또한  오디오만 듣기를 원하는 경우에는 전화 470-705-1712(Phone Conference ID: 940 618 290#)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