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 96.7 / AM790 온라인 방송 | 보이는 라디오

평생 퇴직 없는 전문직 한의사로 성공할 수 있는 기회!

<윤수영 기자>

미 동부 최대 한의과 대학인 버지니아 통합 한의학 대학교(Virginia University of Integrative Medicine)가 봄학기 4월 개강을 앞두고 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중입니다. 학교는 오는 21일(일) 오전 10시에 온라인 줌(링크)을 통해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합니다.

뉴스듣기<기자 리포팅>

버지니아 통합 한의대는 연방정부 교육부 산하 기관인 에이컴(ACAOM)에서 정식 인가를 받은 대학으로 버지니아 페어팩스에 본교를 뉴저지 팰리세이즈파크에 분교를 두고 있으며 매년 50여 명 이상 한의사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학교측은 그 동안 한의사의 꿈을 갖고 있었지만 시간적 장소적 제약으로 한의학 공부를 미뤄왔던 분들에게는 온라인으로 석박사 통합과정을 제공하는 버지니아한의대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버지니아 한의대 졸업생들은 한의사 면허시험(NCCAOM) 응시 자격을 갖추게 되는데, 이 면허시험에서도 많은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희대학교, 부산대학교, 홍콩대학교, 중국안휘중의학대학교, 미국조지워싱턴대학 크리닉센터 등 유명한 한의학대학들과 자매결연을 맺어 공동 연구를 수행하고 임상 수련 교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대학 측은 이번 입학설명회를 통해 ▷미국 내 전문직으로 점차 높아지고 있는 한의학의 위상과 현황을 소개하고 미국 대형 병원과 의대에서 한의학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설명합니다. 또한 한인 1세와 2세들이 통합의학 한의사로서 어떻게 미국 사회에 진출하고 활동하고 있는지, 미국 한의사 직업군의 장점, 은퇴가 없는 전문직이란 무슨 의미인지, 입학 시 요구되는 영어 능력평가(토플) 점수 요구 조건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입니다.

버지니아 한의대 학생들은 연방정부에서 제공하는 학자금 융자(FAFSA) 혜택도 받을 수 있으며 SEVIS I-20 발급 교육기관이므로, 유학생도 합법적인 비자를 받아 공부할 수 있습니다.

ARK뉴스 윤수영입니다.

▷입학설명회 참석 줌링크 :  https://zoom.us/j/92858667469

▷ 문의: 571-243-4251 / 웹사이트 www.Vuim.edu

미 동부 최대 한의과 대학인 버지니아 통합 한의학 대학교웹사이트 캡쳐.
윤수영

윤수영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