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사이스 학군, 지역구 재조정 일부 학부모 소송

0
18

 

포사이스 카운티 일부 학부모들은 2018년 새로운 고등학교 개교에 따른 지역구 재조정에 있어

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민영 기자

 

포사이스 카운티 일부 학부모들이 그룹을 맺어 2018년 새로운 고등학교가 개교에 따라 지역구를 다시 재조정 하는 계획에 있어 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습니다.

 

학부모들은, 포사이스 카운티 학군 재조정 위원회가 비밀 스러운 회의를 열었으며, 회의 시간과 의제사항을 공개적으로 주민들에게 알리지 않았다는 사실에 불만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지역 관계자들은 현재 너무 많은 학생들의 과다 밀집되어 있는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 효율적인 결정을 했을 뿐, 지역구 재조정 하는 어떤 절차도 변하지 않았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즉 포사이스 카운티 학교의 대변인 Jennifer Caracciolo씨는 2018년 개교하는 댄마크 고등학교 를 채우고 기존 학교의 학생 과다 수용을  해소하는 것이 지역구 재조정의 목적이며 이러한 과정에서 2008년 이래로 어떤 절차나 기준은 변화하지 않았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지역구 재조정 결정에 대한 분쟁은 새로운 것은 아닙니다. 학부모는 자녀들이 특정 학교에 다니는 계획을 세우고 종종 주택을 구입하는데 새로운 재조정은 자녀들이 그동안

쌓아온 친구들과의 우정이나, 익숙해진 활동들을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있어 이러한 변화는 부모들에게는 종종 좌절감을 표출하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포사이스 카운티는 최근 몇 년 동안 애틀란타에 근접성, 높은 성과를 자랑하는 학교 및  65 세 이상의 주민에 대한 학교 세금 면제 및  낮은 재산세로 인해 카운티의 인구는 지난 20년 동안 두배로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2000 년 10 만 명의 주민에서 2017 년에 21 만 명이 넘는 인구 조사 수치는 20 년 사이 2 배가 된 것입니다.

Forsyth 카운티 학교 담당자는 학생들이 2001년에 비해 170% 가 증가하여 이번가을 47,000명이 등록을 보였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램버트와 사우스 포사이스 고등학교의 과다 학생수를 해결하기 위해 현재 2018 년 댄마크 고등학교를 개교하게 되었고, 그렇게 됨으로써 카운티는 다시 지역구를 재조정하고 있습니다.

일부 학부모는 자녀가 새로운 댄마크 고등학교에 가기 위해서 사우스 포 시스 (South Forsyth)와 램버트 (Lambert) 고등학교를 지나친다며, 댄마크 고등학교와 더 가까운 지역은 지역구 재조정에 영향을 받지 않고, 오히려 더 멀리 떨어져 있는 지역이 영향을 받는 경우가 있다며 불만을 호소했습니다.

또한 램버트 고등학교 바로 뒤에 주택을 구매한 한 학부모는 현재 자녀들이 3,5 학년에 재학중이며, 자택에서 램버트 고등학교에 걸어 갈 수 있는 거리이며, 학교 밴드 소리를 항상 들으면서 지내는데 향후 댄마크 고등학교로 재조정 되었다면서, 논리적으로 이치에 맞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4,000 개가 넘는 응답을 받은 지역구 분할에 관한 의견을 구하는 온라인 설문 조사는 학교와의 학생 근접성을 최우선 과제로 꼽았음에도 불구하고 학부모들은 그 결과가 이번 지역구 재조정에는 적용되지  않았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반면 학교 대변인은 지역구 재조정은 연구 지역을 통해서 이루어 졌고, 지구에서 사용되어진 소프트웨어는 카운티를 섹션으로 나누고, 어디서 학생들이 거주하는지, 또는 향후 계획된 등록에 기초하여 결정이 되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또한 카라치올로 학군 대변인은 자신이 참여한 지역 재조정 위원회 (Repistricting Committee)는 교육감에게 권고안을 작성하고, 교육감들이 공개 회의를 통해 학교 이사회에서 추천을 해서 작성되었기 때문에 조지아의 공개 회의 법 (Open Meetings Act)에 위반되지 않는다고 전했습니다.

 

학부모들은 지역은 계속해서 지역구 재조정을 실시하고 있으며, 아무런 준비없이 즉흥적인 경우가 허다하며, 그것으로 인해, 자녀들이 영향을 받는것이 안타깝고, 관계자들은 좀 더 현명한 결정을 내리면 좋겠다는 의견을 덧붙였습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