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 96.7 / AM790 온라인 방송 | 보이는 라디오

[포토뉴스]’흰 눈 사이로!”서울은 영하 10도!

중부지방 곳곳에 대설주의보가 발효된 13일 오전, 서울 청계천에서 시민들이 나뭇가지에 쌓인 눈꽃을 감상하고 있다. /사진 뉴스1

 

서울 전역을 비롯한 전국 곳곳에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13일 오전 눈 쌓인 서울 시내 한 아파트 놀이터에서 한 아이가 눈싸움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주말 첫눈을 뒤로 하고, 13일 서울을 포함한 전국에 올겨울 첫 ‘눈다운 눈’이 내렸다.

서울에 3㎝, 강원에 10㎝가 넘는 눈이 쌓였고, 중부지방 대부분에 대설주의보가 발효됐다.

14일 월요일 출근길부터는 아침기온이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 10도까지 떨어지는 등 본격적인 한파가 시작될 전망이다.

기상청은 이날 오전 서울과 경기도, 강원 내륙과 산지, 일부 충북과 충남(공주), 경북북부 내륙에 대설주의보를 발효했다.

대설주의보는 24시간 동안의 신적설(새로 내려 쌓인 눈의 깊이)이 5㎝ 이상으로 예상될 때 발효되는데, 기상청에 따르면  현재(오후 4시 기준, 현지시간) 전국 주요 지점의 최심적설(눈이 가장 많이 쌓였을 때 깊이)은 △서울 3.2㎝ △경기 가평조종 6.3㎝ △강원 정선 11.0㎝ △충북 제천 10.7㎝ △경북 석포(봉화) 15.7㎝ 로 예보됐다.

유진 리

유진 리

Leave a Replay

최신 한국뉴스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Send this to a fri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