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풀턴 교육구의 등록 학생수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 컨설팅 조사에 의하면 향후 5년간 풀턴 교육구에서 최대 7,000명 이상으로 학생수가 감소할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다른 카운티에서도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어, 조지아주 전체적으로 학생수의 감소가 예상됩니다. 김영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조지아에서 네 번째로 큰 학생 등록 수를 보유하고 있는 풀턴 카운티가 향후 5년 간 학생수가 현저하게 감소할 것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풀턴 카운티 교육구가 의뢰한 컨설팅 조사에 의하면, 향후 5년 간 등록 학생수가 현재 90,415명에서 86,691명으로 감소하여 3,700 명이 넘는 수가 줄어들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학교 관계자는 이러한 감소폭은 최대 7,000명까지 확대될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풀턴 카운티에서 이렇게 학생수가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의 근거는 지난 2년간 지속된 코로나 팬데믹과 그로 인한 최근의 출생률 저하, 그리고 주택 공급 부족과 주택 가격 상승이 주된 원인으로 분석됐습니다. 풀턴 카운티에서의 이러한 학생수의 감소의 원인은 다른 카운티에도 동일한 현상으로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조지아주에서 향후 5년 간 등록 학생수가 전체적으로 감소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풀턴 카운티 교육구 Yngrid Huff 이사는 현재 유치원의 등록 학생수가 줄고 있어, 학교 졸업자의 수는 늘고 있어 학생수의 자연적인 감소 현상은 이미 시작됐다고 밝혔습니다. 풀턴 카운티는 이미 작년에 등록 학생수에서 3,572명이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학교 이사회 관계자는 코로나 팬데믹이 종식되고 나면 학생수가 다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델타 변이의 확산이 학생 등록 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었으며, 특별히 초등학생 등록수가 더 많이 감소했다고 Huff 이사는 밝혔습니다.
이러한 학생수의 감소는 교육구의 재정 상황과 학교 건물 수급면에서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분석된 가운데, 작년에 조지아주 전체적으로 등록 학생수의 급격한 감소가 있었으며, 금년에는 작년보다 등록자수가 아주 경미한 수준으로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RK NEWS 김영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