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풀턴 카운티와 콥 카운티에 사는 주민들은 이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범죄 신고 및 치안 건의 사항을 직접 경찰국에 제출하고,다양한 범죄 정보를 손쉽게 얻어 볼 수 있게 됐습니다. 풀턴 카운티와 콥 카운티 경찰국이 스마트폰 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서 운영 중에 있다고 하는데 자세한 사항을 김영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풀턴 카운티와 콥 카운티 경찰국이 시민들과 경찰국 사이에 의사 소통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치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서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2일, 풀턴 카운티 패트릭 라밧 경관과 콥 카운티 크레이그 오웬스 경관은 두 카운티 경찰국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운영 중에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앱을 사용하는 사람은 범죄와 관련한 신고 및 건의 사항을 경찰국에 직접 제출할 수 있고, 수감자 정보 및 해당 카운티의 성범죄자 신원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라밧 경관은 이 앱은 21세기 정보 통신 기술의 발달에 발맞춰 치안의 투명성을 높이고, 시민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통해서 경찰국과의 소통을 진작시키기 위해 개발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 앱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스토어에서 Fulton County Sheriff’s Office 또는 Cobb County Sheriff’s Office를 검색하면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ARK NEWS 김영철입니다.
